GM_runtime_version 설명서
개요
GM_runtime_version
은 프로젝트를 빌드하는 데 사용되는 런타임 버전 번호를 나타내는 상수입니다. 이 값은 문자열 형식으로 저장됩니다. 이 상수는 주로 프로젝트의 빌드 정보를 표시하는 데 사용됩니다.
문법
GM_runtime_version;
반환값
- 형식: 문자열 (String)
예제
다음 코드는 GM 날짜, 버전 및 런타임 상수를 화면에 그립니다.
draw_text(32, 32, date_time_string(GM_build_date));
draw_text(32, 64, "v" + GM_version);
draw_text(32, 96, "Runtime " + GM_runtime_version);
활용 예제
예제 번호 | 설명 |
---|---|
1 | 게임의 시작 화면에 현재 빌드 날짜와 버전을 표시하는 기능 |
2 | 디버깅 모드에서 런타임 버전을 출력하여 문제 해결에 도움을 주는 기능 |
3 | 게임 설정 메뉴에 현재 사용 중인 런타임 버전을 표시하는 기능 |
4 | 업데이트 알림 기능에서 현재 런타임 버전을 확인하여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를 유도하는 기능 |
코드 스니펫 예제
// 예제 1: 게임 시작 화면에 빌드 날짜와 버전 표시
draw_text(100, 100, "Build Date: " + date_time_string(GM_build_date));
draw_text(100, 120, "Version: " + GM_version);
// 예제 2: 디버깅 모드에서 런타임 버전 출력
if (debug_mode) {
show_debug_message("Current Runtime Version: " + GM_runtime_version);
}
// 예제 3: 게임 설정 메뉴에 런타임 버전 표시
draw_text(50, 50, "Current Runtime: " + GM_runtime_version);
// 예제 4: 업데이트 알림 기능
if (GM_runtime_version < "2.3.0") {
show_message("새로운 버전이 있습니다. 업데이트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