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_project_filename 설명서

GM_project_filename은 YYP 프로젝트 파일의 전체 경로와 파일 이름을 저장하는 상수입니다. 이 상수는 주로 프로젝트 파일의 위치를 참조할 때 사용됩니다.

문법

GM_project_filename;

반환 값

  • 형식: 문자열(String)

예제

다음 코드는 GM_project_filename 상수의 값을 화면에 출력합니다.

draw_text(32, 32, GM_project_filename);

활용 예제

1. 프로젝트 파일 경로 출력

프로젝트의 파일 경로를 화면에 표시하는 간단한 예제입니다.

var projectPath = GM_project_filename;
draw_text(10, 10, "프로젝트 경로: " + projectPath);

2. 파일 경로를 로그에 기록

프로젝트 파일 경로를 디버깅 용도로 로그에 기록하는 예제입니다.

var projectPath = GM_project_filename;
show_debug_message("현재 프로젝트 파일 경로: " + projectPath);

3. 파일 경로를 기반으로 다른 파일 불러오기

프로젝트 파일 경로를 사용하여 특정 리소스를 불러오는 예제입니다.

var projectPath = GM_project_filename;
var resourcePath = projectPath + "/resources/sprite.png";
sprite_index = sprite_add(resourcePath, 1, false, false, 0, 0);

4. 파일 경로를 이용한 사용자 설정 저장

사용자 설정을 프로젝트 파일 경로에 저장하는 예제입니다.

var projectPath = GM_project_filename;
var settingsFile = projectPath + "/settings.ini";
ini_open(settingsFile);
ini_write_real("Settings", "Volume", 0.5);
ini_close();
예제 번호 설명
1 프로젝트 파일 경로 출력
2 파일 경로를 로그에 기록
3 파일 경로를 기반으로 리소스 불러오기
4 사용자 설정 저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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