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_is_sandboxed
GM_is_sandboxed
는 게임이 샌드박스 모드에서 실행되고 있는지를 나타내는 불리언 상수입니다. 이 값은 컴파일 시 결정되며, 게임이 샌드박스 모드에서 실행되고 있을 때는 true
, 그렇지 않을 때는 false
입니다. 샌드박스 모드에서 실행될 경우, 파일 시스템의 쓰기 가능한 영역은 저장 영역(Save Area)으로 제한됩니다. 더 많은 정보는 파일 시스템 문서를 참조하세요.
문법
- GM_is_sandboxed
- 반환 값: Boolean
예제
draw_text(5, 5, $"Running sandboxed: {(GM_is_sandboxed? "yes" : "no")}");
위 코드는 방의 왼쪽 상단에 게임이 샌드박스 모드에서 실행되고 있는지를 표시하는 텍스트를 출력합니다.
활용 예제
예제 번호 | 설명 |
---|---|
1 | 게임이 샌드박스 모드에서 실행 중인지 확인하고, 그에 따라 다른 기능을 활성화합니다. |
2 | 샌드박스 모드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특정 설정을 적용합니다. |
3 | 샌드박스 모드에서의 파일 저장 및 로드 기능을 구현합니다. |
4 | 샌드박스 모드에서의 디버깅 정보를 출력합니다. |
5 | 샌드박스 모드에서의 사용자 입력 제한을 설정합니다. |
코드 스니펫 예제
- 게임 상태에 따라 기능 활성화
if (GM_is_sandboxed) {
// 샌드박스 모드에서만 활성화되는 기능
enable_sandbox_features();
}
- 특정 설정 적용
if (GM_is_sandboxed) {
// 샌드박스 전용 설정
set_sandbox_mode_settings();
}
- 파일 저장 및 로드 기능 구현
if (GM_is_sandboxed) {
// 샌드박스 모드에서 파일 저장
save_game_to_sandbox();
} else {
// 일반 모드에서 파일 저장
save_game_to_normal();
}
- 디버깅 정보 출력
if (GM_is_sandboxed) {
show_debug_info("Running in sandbox mode");
}
- 사용자 입력 제한 설정
if (GM_is_sandboxed) {
// 사용자 입력 제한
restrict_user_inpu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