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_build_type 설명 및 활용 예제
개요
GM_build_type
는 현재 실행 중인 빌드의 유형을 나타내는 문자열 상수입니다. 이 상수는 두 가지 값을 가질 수 있습니다: - "exe"
: 생성된 실행 파일 - "run"
: IDE에서 시작된 테스트 실행
문법
GM_build_type;
반환 값
- 형식: 문자열 (String)
예제
다음 코드는 현재 실행 중인 실행 파일의 빌드 유형을 화면에 표시합니다.
draw_text(32, 32, GM_build_type);
활용 예제
예제 1: 빌드 유형에 따라 다른 메시지 표시하기
if (GM_build_type == "exe") {
draw_text(32, 32, "이것은 실행 파일입니다.");
} else {
draw_text(32, 32, "테스트 실행 중입니다.");
}
예제 2: 빌드 유형에 따라 다른 로직 실행하기
switch (GM_build_type) {
case "exe":
// 실행 파일 전용 로직
break;
case "run":
// 테스트 실행 전용 로직
break;
}
예제 3: 디버깅 정보 출력하기
if (GM_build_type == "run") {
show_debug_message("디버깅 모드에서 실행 중입니다.");
}
표: GM_build_type 관련 정보
속성 | 설명 |
---|---|
GM_build_type | 현재 빌드의 유형을 나타내는 상수 |
반환 형식 | 문자열 (String) |
가능한 값 | "exe", "run" |
사용 예 | 화면에 빌드 유형 표시 |
참고
GM_build_type
는 주로 게임의 실행 환경에 따라 다르게 동작하도록 설정할 때 유용합니다.- 이를 통해 개발자는 실행 파일과 테스트 실행 간의 차이를 쉽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