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_build_type 설명 및 활용 예제

개요

GM_build_type는 현재 실행 중인 빌드의 유형을 나타내는 문자열 상수입니다. 이 상수는 두 가지 값을 가질 수 있습니다: - "exe": 생성된 실행 파일 - "run": IDE에서 시작된 테스트 실행

문법

GM_build_type;

반환 값

  • 형식: 문자열 (String)

예제

다음 코드는 현재 실행 중인 실행 파일의 빌드 유형을 화면에 표시합니다.

draw_text(32, 32, GM_build_type);

활용 예제

예제 1: 빌드 유형에 따라 다른 메시지 표시하기

if (GM_build_type == "exe") {
    draw_text(32, 32, "이것은 실행 파일입니다.");
} else {
    draw_text(32, 32, "테스트 실행 중입니다.");
}

예제 2: 빌드 유형에 따라 다른 로직 실행하기

switch (GM_build_type) {
    case "exe":
        // 실행 파일 전용 로직
        break;
    case "run":
        // 테스트 실행 전용 로직
        break;
}

예제 3: 디버깅 정보 출력하기

if (GM_build_type == "run") {
    show_debug_message("디버깅 모드에서 실행 중입니다.");
}

표: GM_build_type 관련 정보

속성 설명
GM_build_type 현재 빌드의 유형을 나타내는 상수
반환 형식 문자열 (String)
가능한 값 "exe", "run"
사용 예 화면에 빌드 유형 표시

참고

  • GM_build_type는 주로 게임의 실행 환경에 따라 다르게 동작하도록 설정할 때 유용합니다.
  • 이를 통해 개발자는 실행 파일과 테스트 실행 간의 차이를 쉽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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