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_build_date
GM_build_date
는 실행 중인 GameMaker 프로그램이 빌드된 날짜와 시간을 저장하는 상수입니다. 이 값은 컴파일 시 시스템 UTC 값을 기반으로 하며, 날짜 및 시간 관련 함수들을 사용하여 파싱할 수 있습니다.
문법
GM_build_date;
반환 값
- 날짜 및 시간 (Datetime 형식)
예제
다음 코드는 게임의 버전 번호와 컴파일된 날짜 및 시간을 화면에 출력합니다.
draw_text(32, 32, date_time_string(GM_build_date));
draw_text(32, 64, "v" + GM_version);
위 코드를 실행하면, (32, 32) 위치에 컴파일 날짜와 시간이, (32, 64) 위치에 게임의 버전 번호가 표시됩니다.
활용 예제
예제 번호 | 설명 |
---|---|
1 | 게임의 시작 화면에 빌드 날짜와 버전 정보를 표시하기 |
2 | 디버깅 모드에서 현재 빌드 정보를 출력하기 |
3 | 게임 업데이트 시 사용자에게 최신 빌드 정보를 알리기 |
4 | 게임 설정 메뉴에 빌드 날짜와 버전 정보를 추가하기 |
예제 코드 스니펫
- 게임의 시작 화면에 빌드 날짜와 버전 정보를 표시하기
if (start_screen) {
draw_text(32, 32, "Build Date: " + date_time_string(GM_build_date));
draw_text(32, 64, "Version: v" + GM_version);
}
- 디버깅 모드에서 현재 빌드 정보를 출력하기
if (debug_mode) {
show_debug_message("Build Date: " + date_time_string(GM_build_date));
show_debug_message("Version: v" + GM_version);
}
- 게임 업데이트 시 사용자에게 최신 빌드 정보를 알리기
if (update_available) {
show_message("New update available! Current Build Date: " + date_time_string(GM_build_date));
}
- 게임 설정 메뉴에 빌드 날짜와 버전 정보를 추가하기
function draw_settings_menu() {
draw_text(50, 100, "Build Date: " + date_time_string(GM_build_date));
draw_text(50, 120, "Version: v" + GM_versio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