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L Release Mode 설명
GML Release Mode는 게임이 컴파일될 때 내부적으로 오류를 체크하는 기능을 포함합니다. 이 내부 체크는 게임 코드의 여러 측면을 다루며, 오류 메시지를 생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러나 이 기능을 사용하여 내부 체크를 끌 수 있으며, 이는 최종 프로젝트의 속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주의사항
내부 체크를 끄면 게임 코드에서 잘못된 작업을 수행할 경우, 컴파일된 게임이 충돌하거나 예기치 않은 동작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DS Grid에 정의된 크기 외부의 좌표에 접근할 경우, 개발 모드에서는 컴파일러 창에서 오류 메시지가 나타나지만, 릴리스 모드에서는 이러한 체크가 없기 때문에 NULL 포인터나 잘못된 포인터가 반환될 수 있습니다. 이는 무작위 메모리를 가리킬 수 있으며, 잘못된 데이터가 반환되거나 메모리의 다른 부분을 덮어쓸 수 있습니다.
또한, 프리미티브를 생성할 때 색상, 위치, 텍스처 등의 데이터를 정의한 순서와 다르게 제공하면, 릴리스 모드에서 게임이 충돌하거나 예기치 않은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문법
gml_release_mode(flag);
인수
인수 | 유형 | 설명 |
---|---|---|
flag | boolean | 릴리스 모드를 설정하려면 true, 일반 개발을 위해서는 false |
반환값
- 없음
예제
gml_release_mode(true);
위의 예제 코드는 게임이 컴파일될 때 릴리스 모드를 사용하도록 설정합니다.
활용 예제
1. 릴리스 모드 활성화
gml_release_mode(true);
2. 개발 모드로 전환
gml_release_mode(false);
3. 게임 성능 테스트
// 성능 테스트를 위해 릴리스 모드 활성화
gml_release_mode(true);
// 게임 로직 실행
4. 오류 체크 활성화
// 개발 중 오류 체크를 위해 개발 모드 활성화
gml_release_mode(false);
// 게임 로직 실행
5. 메모리 관리 테스트
// 메모리 관리 테스트를 위해 릴리스 모드 활성화
gml_release_mode(true);
// 메모리 관련 코드 실행
이 문서에서는 GML Release Mode의 기능과 주의사항, 문법 및 활용 예제를 설명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