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브로드캐스트 전송

network_send_broadcast 함수는 버퍼의 데이터를 로컬에서 여러 IP 주소로 브로드캐스트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함수는 UDP 프로토콜을 사용해야 하며, TCP 서버와 UDP 클라이언트 소켓이 필요합니다.

기능 설명

  • 버퍼: 데이터가 저장되는 공간입니다. 버퍼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참조 - 버퍼를 확인하세요.
  • IP 범위: 서버가 실행되는 장치의 IP 주소에 따라 브로드캐스트 범위가 결정됩니다. 예를 들어, 장치의 IP가 92.168.11.130이라면, 데이터는 92.168.11.* 범위로 브로드캐스트됩니다.
  • 반환 값: 전송된 데이터의 바이트 수를 반환하며, 전송 실패 시 0보다 작은 값을 반환합니다.

구문

network_send_broadcast(socket, port, bufferid, size);

매개변수 설명

매개변수 타입 설명
socket 네트워크 소켓 ID 사용할 소켓의 ID
port 실수 서버가 사용할 포트
bufferid 버퍼 데이터를 가져올 버퍼
size 실수 데이터의 크기 (바이트 단위)

예제 코드

다음은 서버 이름을 브로드캐스트하는 예제입니다.

buffer_seek(broadcast_buffer, buffer_seek_start, 0);
buffer_write(broadcast_buffer, buffer_string, global.ServerName);
network_send_broadcast(server, 6511, broadcast_buffer, buffer_tell(broadcast_buffer));

위 코드는 현재 서버의 이름 문자열(global.ServerName)을 버퍼(broadcast_buffer)에 기록한 후, 이를 포트 6511로 로컬 IP 범위에 브로드캐스트합니다.

활용 예제

  1. 간단한 채팅 애플리케이션: 여러 클라이언트가 서버에 연결되어 있을 때, 서버가 모든 클라이언트에게 메시지를 브로드캐스트하여 실시간 채팅 기능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 메시지를 모든 클라이언트에게 브로드캐스트
buffer_write(broadcast_buffer, buffer_string, message);
network_send_broadcast(server, 6511, broadcast_buffer, buffer_tell(broadcast_buffer));
  1. 게임 상태 업데이트: 게임 서버가 모든 클라이언트에게 현재 게임 상태를 주기적으로 브로드캐스트하여, 클라이언트가 최신 정보를 유지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 게임 상태를 브로드캐스트
buffer_write(broadcast_buffer, buffer_float, currentScore);
network_send_broadcast(server, 6511, broadcast_buffer, buffer_tell(broadcast_buffer));
  1. 디스커버리 서비스: 클라이언트가 서버를 찾기 위해 브로드캐스트를 사용하여, 네트워크 내에서 서버의 존재를 알릴 수 있습니다.
// 서버 발견을 위한 브로드캐스트
buffer_write(broadcast_buffer, buffer_string, "서버 발견 요청");
network_send_broadcast(server, 6511, broadcast_buffer, buffer_tell(broadcast_buffer));

이와 같이 network_send_broadcast 함수를 활용하여 다양한 네트워크 기능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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