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소켓 제거 함수 설명
network_destroy
함수는 게임에서 네트워크 소켓 연결을 제거하고 해당 소켓과 관련된 메모리를 해제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소켓이 더 이상 필요하지 않을 때 이 함수를 사용해야 하며, 사용하지 않을 경우 메모리 누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문법
network_destroy(socket);
인수 설명
인수 | 유형 | 설명 |
---|---|---|
socket | 네트워크 소켓 ID | 제거할 소켓의 ID |
반환값
- N/A
예제
if (!os_is_network_connected()) {
network_destroy(sock);
}
위 코드는 데이터 연결이 있는지 확인하고, 연결이 없을 경우 "sock"이라는 ID를 가진 소켓을 제거합니다.
활용 및 응용 예제
예제 1: 소켓 연결 확인 후 제거
if (socket_is_connected(sock)) {
// 소켓이 연결되어 있을 때의 처리
} else {
network_destroy(sock);
}
예제 2: 게임 종료 시 모든 소켓 제거
for (var i = 0; i < array_length(sockets); i++) {
network_destroy(sockets[i]);
}
예제 3: 특정 조건에서 소켓 제거
if (player_health <= 0) {
network_destroy(player_socket);
}
예제 4: 서버와의 연결이 끊겼을 때 소켓 제거
if (!server_is_connected()) {
network_destroy(server_socket);
}
예제 5: 소켓을 사용한 데이터 전송 후 제거
network_send(data, sock);
network_destroy(sock);
이와 같이 network_destroy
함수를 활용하여 소켓을 적절히 관리하고 메모리 누수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