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소켓 생성 함수 설명
network_create_socket_ext
함수는 게임이 네트워크를 통해 통신할 수 있도록 새로운 클라이언트 소켓을 생성합니다. 이 함수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소켓 유형을 정의하고 사용할 포트를 지정해야 합니다. 함수는 고유한 ID를 반환하며, 이 ID는 이후의 모든 함수 호출에 사용됩니다. 만약 연결에 실패하면 0보다 작은 값을 반환합니다. 더 이상 소켓이 필요하지 않을 경우, network_destroy
함수를 사용하여 메모리에서 제거해야 합니다.
함수 문법
network_create_socket_ext(protocol, port);
인자 설명
인자 | 타입 | 설명 |
---|---|---|
protocol | 소켓 유형 상수 | 사용할 네트워크 프로토콜 |
port | 실수 | 사용할 포트 |
반환값
- 네트워크 소켓 ID
- 연결 실패 시 0보다 작은 값
예제
client = network_create_socket_ext(network_socket_udp, 6510);
위 코드는 포트 6510에서 새로운 UDP 소켓을 생성합니다.
활용 예제
UDP 소켓 생성 및 데이터 전송
// UDP 소켓 생성
client = network_create_socket_ext(network_socket_udp, 6510);
// 데이터 전송
network_send(client, "Hello, World!", string_length("Hello, World!"));
소켓 연결 및 데이터 수신
// 소켓 생성
client = network_create_socket_ext(network_socket_tcp, 6520);
// 서버에 연결
network_connect(client, "127.0.0.1", 6520);
// 데이터 수신
var received_data = network_receive(client);
소켓 종료
// 소켓 종료
network_destroy(client);
이러한 예제들은 소켓을 생성하고 데이터를 전송하거나 수신하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각 예제는 소켓의 생성, 데이터 전송, 연결, 종료 과정을 포함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