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소켓 생성 함수 설명

network_create_socket_ext 함수는 게임이 네트워크를 통해 통신할 수 있도록 새로운 클라이언트 소켓을 생성합니다. 이 함수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소켓 유형을 정의하고 사용할 포트를 지정해야 합니다. 함수는 고유한 ID를 반환하며, 이 ID는 이후의 모든 함수 호출에 사용됩니다. 만약 연결에 실패하면 0보다 작은 값을 반환합니다. 더 이상 소켓이 필요하지 않을 경우, network_destroy 함수를 사용하여 메모리에서 제거해야 합니다.

함수 문법

network_create_socket_ext(protocol, port);

인자 설명

인자 타입 설명
protocol 소켓 유형 상수 사용할 네트워크 프로토콜
port 실수 사용할 포트

반환값

  • 네트워크 소켓 ID
  • 연결 실패 시 0보다 작은 값

예제

client = network_create_socket_ext(network_socket_udp, 6510);

위 코드는 포트 6510에서 새로운 UDP 소켓을 생성합니다.

활용 예제

UDP 소켓 생성 및 데이터 전송

// UDP 소켓 생성
client = network_create_socket_ext(network_socket_udp, 6510);

// 데이터 전송
network_send(client, "Hello, World!", string_length("Hello, World!"));

소켓 연결 및 데이터 수신

// 소켓 생성
client = network_create_socket_ext(network_socket_tcp, 6520);

// 서버에 연결
network_connect(client, "127.0.0.1", 6520);

// 데이터 수신
var received_data = network_receive(client);

소켓 종료

// 소켓 종료
network_destroy(client);

이러한 예제들은 소켓을 생성하고 데이터를 전송하거나 수신하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각 예제는 소켓의 생성, 데이터 전송, 연결, 종료 과정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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