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소켓 생성 함수
network_create_socket
함수는 게임이 네트워크를 통해 통신할 수 있도록 새로운 클라이언트 소켓을 생성합니다. 이 함수는 소켓의 유형을 정의해야 하며, 성공적으로 생성되면 해당 소켓에 대한 고유 ID를 반환합니다. 만약 연결에 실패하면 0보다 작은 값을 반환합니다. 더 이상 소켓이 필요하지 않을 경우, network_destroy
함수를 사용하여 메모리에서 제거할 수 있습니다.
사용법
구문
network_create_socket(type);
인수 설명
인수 | 유형 | 설명 |
---|---|---|
type | 소켓 유형 상수 | 생성할 소켓 연결의 유형 (아래 상수 목록 참조) |
반환값
- 네트워크 소켓 ID
- 연결 실패 시 0보다 작은 값
예제 코드
아래 코드는 게임이 브라우저에서 실행 중인지 확인하고, TCP 또는 웹 소켓을 생성한 후 주어진 IP 주소와 포트로 연결을 시도합니다.
if (os_browser == browser_not_a_browser) {
client = network_create_socket(network_socket_tcp);
network_connect(client, "192.134.0.1", 6510);
} else {
client = network_create_socket(network_socket_ws);
network_connect_raw_async(client, "192.134.0.1", 6520);
}
활용 예제
TCP 소켓 생성 및 연결
var client = network_create_socket(network_socket_tcp);
if (client >= 0) {
network_connect(client, "127.0.0.1", 6500);
}
웹 소켓 생성 및 비동기 연결
var client = network_create_socket(network_socket_ws);
if (client >= 0) {
network_connect_raw_async(client, "127.0.0.1", 6520);
}
소켓 제거
network_destroy(client);
오류 처리
if (client < 0) {
show_error("소켓 생성 실패", true);
}
이 문서에서는 network_create_socket
함수의 사용법과 다양한 활용 예제를 설명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