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동기 네트워크 연결 함수 설명

network_connect_async 함수는 서버에 연결 요청을 보내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함수는 연결할 네트워크 소켓 ID와 연결할 IP 주소(문자열 형식, IPv4 또는 IPv6 가능) 및 포트를 요구합니다. 연결이 실패할 경우 0보다 작은 값이 반환됩니다. 이 함수는 GameMaker 게임끼리만 연결할 수 있도록 보장하는 특별한 프로토콜을 사용하지만, GameMaker 게임이 아닌 서버에 연결해야 하는 경우 network_connect_raw_async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함수는 비동기적으로 작동하며, network_type_non_blocking_connect 유형의 비동기 네트워킹 이벤트를 생성합니다.

문법

network_connect_async(socket, url, port);

인자 설명

인자 타입 설명
socket Network Socket ID 사용할 소켓의 ID
url String 연결할 URL 또는 IP (문자열)
port Real 연결할 포트

반환 값

  • Real: 연결 성공 시 0 이상의 값, 실패 시 0보다 작은 값

예제

client = network_create_socket(network_socket_tcp);
network_connect_async(client, "192.134.0.1", 6510);

위 코드는 새로운 TCP 소켓을 생성한 후, 주어진 IP 주소와 포트 6510을 통해 비동기 연결을 시도합니다.

활용 예제

  1. 서버에 비동기 연결하기 gml var client_socket = network_create_socket(network_socket_tcp); var result = network_connect_async(client_socket, "203.0.113.5", 8080); if (result < 0) { show_error("서버에 연결할 수 없습니다.", true); }
  2. IPv6 주소로 연결하기 gml var client_socket = network_create_socket(network_socket_tcp); var result = network_connect_async(client_socket, "2001:db8::ff00:42:8329", 80); if (result < 0) { show_error("IPv6 서버에 연결할 수 없습니다.", true); }
  3. 연결 후 이벤트 처리하기 gml var client_socket = network_create_socket(network_socket_tcp); network_connect_async(client_socket, "192.168.1.1", 3000); // 연결 이벤트를 처리하는 코드
  4. 연결 실패 시 재시도하기 gml var client_socket = network_create_socket(network_socket_tcp); var result = network_connect_async(client_socket, "10.0.0.1", 5000); if (result < 0) { // 재시도 로직 network_connect_async(client_socket, "10.0.0.1", 5000); }
  5. 비동기 연결 상태 확인하기 gml var client_socket = network_create_socket(network_socket_tcp); network_connect_async(client_socket, "example.com", 443); // 연결 상태를 확인하는 코드

이와 같은 예제들을 통해 network_connect_async 함수를 다양한 상황에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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