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연결 함수 해설

network_connect 함수는 서버에 연결 요청을 보내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함수는 연결할 네트워크 소켓 ID와 연결할 IP 주소(문자열 형식, IPv4 또는 IPv6 가능), 그리고 연결할 포트를 입력받습니다. 연결이 실패할 경우 0보다 작은 값을 반환합니다.

이 함수는 게임메이커 게임끼리만 연결할 수 있도록 보장하는 특별한 프로토콜을 사용합니다. 그러나 게임메이커 게임이 아닌 서버에 연결해야 하는 경우 network_connect_raw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이 함수는 동기식으로 작동하므로 연결이 이루어지는 동안 게임이 "멈춘" 것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연결에 대한 타임아웃 값을 설정하거나, network_set_config 함수를 사용하여 비동기식으로 만들 수 있으며, 또는 network_connect_async 함수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주의: 이 함수는 HTML5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웹소켓을 사용할 경우 비동기 함수인 Async를 사용해야 합니다.

문법

network_connect(socket, url, port);

매개변수 설명

매개변수 타입 설명
socket Network Socket ID 사용할 소켓의 ID
url String 연결할 URL 또는 IP (문자열)
port Real 연결할 포트

반환값

  • Real 또는 Network Socket ID

예제 코드

client = network_create_socket(network_socket_tcp);
network_connect(client, "192.134.0.1", 6510);

위의 코드는 새로운 TCP 소켓을 생성한 후, 주어진 IP 주소의 6510 포트로 연결을 시도합니다.

활용 예제

  1. 서버에 연결하기 gml var client = network_create_socket(network_socket_tcp); var result = network_connect(client, "203.0.113.0", 8080); if (result >= 0) { show_message("서버에 연결되었습니다!"); } else { show_message("서버 연결 실패!"); }
  2. 비동기 연결 설정 gml network_set_config(network_config_timeout, 5000); // 5초 타임아웃 설정 var client = network_create_socket(network_socket_tcp); network_connect_async(client, "203.0.113.0", 8080);
  3. 다양한 IP 주소로 연결 시도 gml var client = network_create_socket(network_socket_tcp); var ip_addresses = ["192.168.1.1", "10.0.0.1", "172.16.0.1"]; for (var i = 0; i < array_length(ip_addresses); i++) { var result = network_connect(client, ip_addresses[i], 8080); if (result >= 0) { show_message("서버 " + ip_addresses[i] + "에 연결되었습니다!"); break; // 연결 성공 시 루프 종료 } }
  4. 연결 실패 시 재시도 ```gml var client = network_create_socket(network_socket_tcp); var attempts = 0; var max_attempts = 3; var connected = false;

while (attempts < max_attempts && !connected) { var result = network_connect(client, "192.134.0.1", 6510); if (result >= 0) { connected = true; show_message("연결 성공!"); } else { attempts++; show_message("연결 실패, 재시도 중... (" + string(attempts) + ")"); } } ```

이와 같은 예제들은 network_connect 함수를 다양한 상황에서 활용하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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