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ce_snapped 함수 설명
place_snapped
함수는 인스턴스의 원점(x, y 위치)이 사용자가 지정한 수평(hsnap) 및 수직(vsnap) 그리드에 정렬되어 있는지를 확인하는 데 사용됩니다.
문법
place_snapped(hsnap, vsnap);
인수
인수명 | 타입 | 설명 |
---|---|---|
hsnap | Real | 확인할 수평 스냅 값 |
vsnap | Real | 확인할 수직 스냅 값 |
반환값
- Boolean: 그리드에 정렬되어 있으면 true, 그렇지 않으면 false를 반환합니다.
예제
다음 코드는 "obj_Pieces"의 모든 인스턴스가 32x32 픽셀 그리드에 정렬되어 있는지를 확인하고, 정렬되어 있지 않으면 가장 가까운 위치로 스냅합니다.
with (obj_Pieces) {
if (!place_snapped(32, 32)) {
move_snap(32, 32);
}
}
활용 예제
- 게임 캐릭터 배치
- 캐릭터가 특정 그리드에 맞춰 배치되도록 할 때 유용합니다.
gml if (!place_snapped(64, 64)) { move_snap(64, 64); }
- 퍼즐 조각 정렬
- 퍼즐 게임에서 조각들이 정확한 위치에 놓이도록 할 수 있습니다.
gml if (!place_snapped(50, 50)) { move_snap(50, 50); }
- 타일 기반 맵 제작
- 타일 기반의 맵에서 오브젝트가 타일에 맞춰 배치되도록 합니다.
gml if (!place_snapped(32, 32)) { move_snap(32, 32); }
- UI 요소 정렬
- 사용자 인터페이스(UI) 요소들이 그리드에 맞춰 정렬되도록 할 수 있습니다.
gml if (!place_snapped(100, 100)) { move_snap(100, 100); }
- 적의 스폰 위치 조정
- 적이 특정 위치에 스폰되도록 조정할 수 있습니다.
gml if (!place_snapped(128, 128)) { move_snap(128, 128); }
이와 같이 place_snapped
함수를 활용하여 다양한 게임 개발 상황에서 인스턴스의 위치를 쉽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