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ve_bounce_solid 함수 설명
move_bounce_solid
함수는 인스턴스가 방 안에서 "solid"로 표시된 인스턴스에만 튕기도록 명령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함수는 정밀 충돌 검사를 사용할 수 있도록 설정할 수 있지만, 모든 인스턴스에 정밀 마스크가 활성화되어 있어야 하며, 많은 인스턴스가 관련될 경우 게임의 속도가 크게 느려질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이 함수는 인스턴스의 스텝 이벤트에 사용되지만, 충돌 이벤트에서도 선택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문법
move_bounce_solid(adv);
인수 설명
인수 | 타입 | 설명 |
---|---|---|
adv | Boolean | 고급 튕김을 활성화할지 여부 (true) 또는 비활성화할지 여부 (false) |
반환값
- 없음
예제
move_bounce_solid(false);
위 코드는 "solid"로 표시된 인스턴스에 대해 비정밀 튕김을 활성화합니다.
활용 예제
예제 1: 기본 튕김
if (place_meeting(x, y, solid)) {
move_bounce_solid(false);
}
이 코드는 인스턴스가 "solid" 인스턴스와 충돌할 때 비정밀 튕김을 활성화합니다.
예제 2: 정밀 튕김
if (place_meeting(x, y, solid)) {
move_bounce_solid(true);
}
이 코드는 인스턴스가 "solid" 인스턴스와 충돌할 때 정밀 튕김을 활성화합니다.
예제 3: 스텝 이벤트에서 사용
// 스텝 이벤트
move_bounce_solid(false);
이 코드는 매 스텝마다 비정밀 튕김을 적용합니다.
예제 4: 충돌 이벤트에서 사용
// 충돌 이벤트
move_bounce_solid(true);
이 코드는 충돌이 발생할 때 정밀 튕김을 적용합니다.
예제 5: 조건부 튕김
if (speed > 5) {
move_bounce_solid(true);
} else {
move_bounce_solid(false);
}
이 코드는 속도가 5보다 클 때 정밀 튕김을 적용하고, 그렇지 않으면 비정밀 튕김을 적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