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p_potential_path_object 함수 설명

mp_potential_path_object 함수는 현재 위치와 방향에서 지정된 목표 위치(xgoal, ygoal)까지의 경로를 계산합니다. 이 함수는 "obj" 인수로 지정된 객체의 인스턴스와의 충돌을 피하면서 지정된 단계 크기를 사용합니다. 이 함수는 mp_potential_step() 함수와 유사하게 잠재 필드 단계를 사용하여 경로를 계산하며, 이 동작 방식은 mp_potential_settings() 함수를 통해 수정할 수 있습니다. 지정된 경로는 이미 존재해야 하며, 새로운 경로로 덮어씌워집니다. 함수는 경로를 찾았는지 여부(true 또는 false)를 반환합니다.

무한 루프를 방지하기 위해 1보다 큰 인수를 제공해야 하며, 함수는 시작 위치와 목표 위치 사이의 거리의 인수 배수보다 짧은 경로를 찾지 못하면 중지하고 실패를 보고합니다. 일반적으로 4의 인수가 충분하지만 긴 우회를 예상할 경우 더 길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실패할 경우에도 목표 방향으로 대략적인 경로가 생성되지만 목표에 도달하지는 않습니다.

주의: 이 함수는 인스턴스를 이동시키지 않습니다. 경로만 설정하며, 이동을 위해서는 Path 함수를 사용해야 합니다.

문법

mp_potential_path_object(path, xgoal, ygoal, stepsize, factor, obj)

인수 설명

인수 유형 설명
path Path Asset 함수에서 사용할 경로
xgoal Real 목표 x 위치
ygoal Real 목표 y 위치
stepsize Real 인스턴스가 한 단계에서 이동하는 속도(픽셀 단위)
factor Real 무한 루프를 방지하기 위해 사용되는 숫자. 1보다 커야 함.
obj Object Asset 경로를 차단할 객체. 객체 인덱스, 인스턴스 ID 또는 특별 키워드 all이 될 수 있음.

반환값

  • Boolean: 경로가 발견되었는지 여부

활용 예제

예제 1: 기본 경로 생성

path = path_add();
mp_potential_path_object(path, obj_Player.x, obj_Player.y, 3, 4, obj_Wall);
path_start(path, 3, 0, 0);

위 코드는 새로운 경로 자원을 생성하고 그 인덱스를 "path" 변수에 저장합니다. 그런 다음 mp_potential_path_object를 사용하여 "obj_Player" 객체와의 충돌을 확인하면서 경로를 생성합니다. 마지막으로, 경로를 따라 객체를 시작합니다.

예제 2: 경로 설정 및 이동

if (mp_potential_path_object(path, target_x, target_y, 5, 3, obj_Obstacle)) {
    path_start(path, 4, 0, 0);
} else {
    show_message("경로를 찾을 수 없습니다.");
}

이 코드는 목표 위치(target_x, target_y)로의 경로를 설정하고, 경로가 성공적으로 생성되면 해당 경로를 따라 객체를 이동시킵니다. 경로를 찾지 못한 경우 메시지를 표시합니다.

예제 3: 경로 재계산

if (instance_exists(obj_Player)) {
    mp_potential_path_object(path, obj_Player.x, obj_Player.y, 2, 5, obj_Wall);
}

이 코드는 "obj_Player" 인스턴스가 존재하는 경우, 현재 위치에서 "obj_Player"까지의 경로를 재계산합니다. 이때 단계 크기는 2, 인수는 5로 설정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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