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p_grid_draw 함수 설명
mp_grid_draw
함수는 mp_grid_create()
로 정의된 특정 MP 그리드를 그리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함수는 자유 셀을 초록색으로, 금지된 셀을 빨간색으로 표시합니다. 디버깅 도구로서 매우 유용하지만, 성능이 느리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 함수는 인스턴스의 드로우 이벤트에서만 작동하며, 그리드의 투명도를 조정할 수 있는 draw alpha
를 설정하여 오버레이로 그릴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방 안에 실제로 무엇이 있는지를 동시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문법
mp_grid_draw(id);
인수 설명
인수 | 타입 | 설명 |
---|---|---|
id | MP Grid ID | 그릴 mp_grid의 인덱스 |
반환 값
- Boolean
예제
draw_set_alpha(0.3);
mp_grid_draw(grid);
draw_set_alpha(1);
위 코드는 변수 "grid"에 인덱스된 mp_grid를 반투명 오버레이로 그립니다. 단, 코드를 실행하는 인스턴스의 깊이가 다른 모든 인스턴스보다 낮아야 합니다.
활용 예제
- 게임 맵 디버깅
gml // 게임 맵의 장애물과 경로를 시각적으로 확인 draw_set_alpha(0.5); mp_grid_draw(my_grid); draw_set_alpha(1);
- AI 경로 계획 시각화
gml // AI가 이동할 수 있는 경로를 표시 draw_set_alpha(0.4); mp_grid_draw(ai_path_grid); draw_set_alpha(1);
- 레벨 디자인 도구
gml // 레벨 디자인 중 자유 및 금지 구역을 시각적으로 표시 draw_set_alpha(0.6); mp_grid_draw(level_grid); draw_set_alpha(1);
- 충돌 감지 테스트
gml // 충돌 감지 시스템의 정확성을 확인 draw_set_alpha(0.2); mp_grid_draw(collision_grid); draw_set_alpha(1);
- 플랫폼 게임에서의 점프 가능 영역 표시
gml // 점프 가능한 영역을 시각적으로 표시 draw_set_alpha(0.5); mp_grid_draw(jump_grid); draw_set_alpha(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