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p_grid_draw 함수 설명

mp_grid_draw 함수는 mp_grid_create()로 정의된 특정 MP 그리드를 그리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함수는 자유 셀을 초록색으로, 금지된 셀을 빨간색으로 표시합니다. 디버깅 도구로서 매우 유용하지만, 성능이 느리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 함수는 인스턴스의 드로우 이벤트에서만 작동하며, 그리드의 투명도를 조정할 수 있는 draw alpha를 설정하여 오버레이로 그릴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방 안에 실제로 무엇이 있는지를 동시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문법

mp_grid_draw(id);

인수 설명

인수 타입 설명
id MP Grid ID 그릴 mp_grid의 인덱스

반환 값

  • Boolean

예제

draw_set_alpha(0.3);
mp_grid_draw(grid);
draw_set_alpha(1);

위 코드는 변수 "grid"에 인덱스된 mp_grid를 반투명 오버레이로 그립니다. 단, 코드를 실행하는 인스턴스의 깊이가 다른 모든 인스턴스보다 낮아야 합니다.

활용 예제

  1. 게임 맵 디버깅 gml // 게임 맵의 장애물과 경로를 시각적으로 확인 draw_set_alpha(0.5); mp_grid_draw(my_grid); draw_set_alpha(1);
  2. AI 경로 계획 시각화 gml // AI가 이동할 수 있는 경로를 표시 draw_set_alpha(0.4); mp_grid_draw(ai_path_grid); draw_set_alpha(1);
  3. 레벨 디자인 도구 gml // 레벨 디자인 중 자유 및 금지 구역을 시각적으로 표시 draw_set_alpha(0.6); mp_grid_draw(level_grid); draw_set_alpha(1);
  4. 충돌 감지 테스트 gml // 충돌 감지 시스템의 정확성을 확인 draw_set_alpha(0.2); mp_grid_draw(collision_grid); draw_set_alpha(1);
  5. 플랫폼 게임에서의 점프 가능 영역 표시 gml // 점프 가능한 영역을 시각적으로 표시 draw_set_alpha(0.5); mp_grid_draw(jump_grid); draw_set_alpha(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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