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p_grid_destroy 함수 설명

mp_grid_destroy 함수는 지정된 MP 그리드를 파괴하고, 그리드에 할당된 메모리를 해제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 함수는 mp_grid_create() 함수로 생성된 그리드에 대해 호출됩니다. MP 그리드를 더 이상 사용하지 않을 때 반드시 호출해야 하며, 그렇지 않으면 메모리 누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메모리 누수는 게임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느려지거나 결국 충돌하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문법

mp_grid_destroy(id);

인수 설명

인수 유형 설명
id MP Grid ID 파괴할 mp_grid의 인덱스

반환값

  • N/A

예제

if (timer = 0) {
    mp_grid_destroy(grid);
    room_goto(rm_Menu);
}

위의 코드는 변수 timer가 0일 때, 변수 grid에 인덱스된 mp_grid를 파괴하고, 다른 방으로 이동합니다.

활용 예제

예제 1: 게임 종료 시 그리드 파괴

if (game_over) {
    mp_grid_destroy(grid);
}

게임이 종료되면 그리드를 파괴하여 메모리를 해제합니다.

예제 2: 레벨 변경 시 그리드 파괴

if (level_changed) {
    mp_grid_destroy(current_grid);
    current_grid = mp_grid_create(...); // 새로운 그리드 생성
}

레벨이 변경될 때 현재 그리드를 파괴하고 새로운 그리드를 생성합니다.

예제 3: 특정 조건에서 그리드 파괴

if (enemy_defeated) {
    mp_grid_destroy(enemy_grid);
}

적이 처치되면 적의 그리드를 파괴하여 메모리를 해제합니다.

예제 4: 게임 상태에 따른 그리드 관리

if (game_state == "paused") {
    mp_grid_destroy(active_grid);
}

게임이 일시 정지 상태일 때 활성 그리드를 파괴합니다.

이와 같은 방식으로 mp_grid_destroy 함수를 활용하여 메모리 관리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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