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p_grid_create 함수 설명 및 활용 예제

함수 설명

mp_grid_create 함수는 모션 계획 기능을 위한 mp_grid를 생성합니다. 이 함수는 다른 MP 그리드 함수 호출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인덱스를 반환합니다.

  • x, y 좌표: 그리드의 왼쪽 상단 모서리 위치를 나타냅니다.
  • hcells, vcells: 그리드 내에서 생성할 수평 및 수직 셀의 수를 나타냅니다.
  • cell width, cell height: 셀의 크기를 픽셀 단위로 나타냅니다.

여러 개의 그리드 구조를 동시에 생성하고 유지할 수 있지만, 각 그리드는 메모리를 필요로 하며, 셀의 수가 많을수록 더 많은 메모리를 요구합니다. 또한, MP 함수는 프로세서에 부담을 줄 수 있으므로, 자주 호출하거나 셀 해상도가 높을수록 성능 저하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문법

mp_grid_create(left, top, hcells, vcells, cellwidth, cellheight);

매개변수 설명

매개변수 타입 설명
left Real 방에서 mp_grid의 시작 x 좌표
top Real 방에서 mp_grid의 시작 y 좌표
hcells Real mp_grid가 포함할 수평 셀의 수
vcells Real mp_grid가 포함할 수직 셀의 수
cellwidth Real mp_grid의 각 셀의 너비 (픽셀 단위)
cellheight Real mp_grid의 각 셀의 높이 (픽셀 단위)

반환값

  • MP Grid ID

예제 코드

global.grid = mp_grid_create(0, 0, room_width / 32, room_height / 32, 32, 32);

위 코드는 전역 변수 "grid"를 생성한 후, mp_grid를 생성하고 그 인덱스(id)를 해당 변수에 할당하여 이후의 모든 mp_grid 함수 호출에 사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 그리드는 방을 덮으며, 셀 해상도는 32x32 픽셀입니다. 예를 들어, 방의 크기가 640x480인 경우, 그리드는 300개의 셀을 포함하게 됩니다: 20개의 수평 셀(640 / 32)과 15개의 수직 셀(480 / 32)을 곱하면 300개의 셀이 생성됩니다.

활용 예제

  1. 다양한 그리드 생성: 여러 개의 그리드를 생성하여 서로 다른 목적에 맞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gml grid1 = mp_grid_create(0, 0, 20, 15, 32, 32); grid2 = mp_grid_create(100, 100, 10, 10, 64, 64);
  2. 그리드 크기 조정: 방의 크기에 따라 그리드의 셀 수를 동적으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gml grid = mp_grid_create(0, 0, room_width / 16, room_height / 16, 16, 16);
  3. 그리드 사용 예: 생성한 그리드를 사용하여 경로 탐색 알고리즘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gml mp_grid_add_cell(grid, x, y); var path = mp_grid_path(grid, start_x, start_y, end_x, end_y);
  4. 그리드 삭제: 더 이상 필요하지 않은 그리드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gml mp_grid_destroy(grid);

이와 같이 mp_grid_create 함수를 활용하여 다양한 그리드 구조를 생성하고, 이를 통해 모션 계획 및 경로 탐색을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습니다.

Read more

기술 문서 해설 및 활용 예제

이 문서는 특정 기술에 대한 설명과 활용 방법을 다룹니다. 아래에서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설하고, 다양한 활용 및 응용 예제를 추가로 제공합니다. 기술 개요 이 기술은 게임 개발에서 자주 사용되는 기능으로, 특정 작업을 자동화하거나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주로 게임의 로직을 구성하거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어하는 데 사용됩니다. 주요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키워드 설명서

이 문서는 특정 키워드에 대한 설명과 사용법을 제공합니다. 문법 (arguments); 인수 인수 이름 유형 설명 argument_name 인수에 대한 설명을 여기에 작성합니다. 반환값 (선택적 설명) 예제 code_example() { // 여기에 코드 예제를 설명합니다. } 코드 예제 설명 위의 코드 예제는 특정 기능을 수행하는 함수의 기본 구조를 보여줍니다. 이 함수는 인수를 받아들이고, 특정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환경 설정 및 기능

이 문서에서는 GameMaker의 환경 설정 및 다양한 IDE 기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다음은 주요 항목들입니다: IDE 환경 설정 IDE(통합 개발 환경) 설정은 GameMaker의 전반적인 사용 경험을 조정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여기서 사용자는 개인의 필요에 맞게 다양한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주요 설정 항목 설정 항목 설명 테마 IDE의 색상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IDE 설명서

GameMaker IDE는 게임을 만들고 소프트웨어에서 제공하는 모든 기능을 활용하는 주요 인터페이스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시작 화면부터 게임을 만들기 위해 사용하는 모든 편집기 창까지 포함되며, 매뉴얼과 다양한 튜토리얼에서 IDE라고 언급됩니다. IDE의 구성 요소 다음 섹션에서는 IDE에 대한 정보를 다룹니다: 1. 설정 및 기능 IDE의 설정 및 기능은 사용자가 게임 개발을 보다 효율적으로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