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p_grid_clear_rectangle 함수 설명

mp_grid_clear_rectangle 함수는 방(room) 좌표에서 특정 영역을 정의하고, 해당 영역에 해당하는 MP 그리드의 셀을 지우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정의된 직사각형 영역에 부분적으로 포함된 셀도 모두 지워집니다.

문법

mp_grid_clear_rectangle(id, x1, y1, x2, y2);

인수 설명

인수 유형 설명
id MP Grid ID 사용될 mp_grid의 인덱스
x1 Real 확인할 직사각형의 왼쪽 x 좌표
y1 Real 확인할 직사각형의 위쪽 y 좌표
x2 Real 확인할 직사각형의 오른쪽 x 좌표
y2 Real 확인할 직사각형의 아래쪽 y 좌표

반환 값

  • Boolean: 성공 여부를 나타내는 불리언 값

예제

mp_grid_clear_rectangle(grid, 0, 0, 100, 200);

위 코드는 변수 "grid"에 인덱스된 mp_grid의 모든 셀을 0,0에서 100,200 영역 내에서 자유롭게 표시합니다.

활용 예제

예제 1: 특정 영역의 셀 지우기

mp_grid_clear_rectangle(my_grid, 50, 50, 150, 150);

이 코드는 my_grid에서 (50, 50)에서 (150, 150)까지의 영역에 있는 모든 셀을 지웁니다.

예제 2: 게임 오브젝트가 이동한 후 영역 지우기

if (instance_exists(my_object)) {
    var obj_x = my_object.x;
    var obj_y = my_object.y;
    mp_grid_clear_rectangle(my_grid, obj_x - 10, obj_y - 10, obj_x + 10, obj_y + 10);
}

이 코드는 my_object가 존재할 경우, 해당 오브젝트의 주변 20x20 영역의 셀을 지웁니다.

예제 3: 사용자 입력에 따라 영역 지우기

if (keyboard_check_pressed(vk_space)) {
    mp_grid_clear_rectangle(my_grid, mouse_x - 50, mouse_y - 50, mouse_x + 50, mouse_y + 50);
}

이 코드는 사용자가 스페이스바를 누를 때마다 마우스 위치를 중심으로 100x100 영역의 셀을 지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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