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P Grid Clear All 함수 설명
mp_grid_clear_all
함수는 MP 그리드의 모든 "금지된" 셀을 지우는 데 사용됩니다. 이 함수는 주로 게임에서 경로 탐색을 위해 사용되는 MP 그리드의 상태를 초기화할 때 유용합니다.
문법
mp_grid_clear_all(id);
인수
인수 | 유형 | 설명 |
---|---|---|
id | MP Grid ID | 사용될 mp_grid의 인덱스 |
반환값
- Boolean: 함수 실행 결과에 따라 true 또는 false를 반환합니다.
예제
if (!instance_exists(obj_Player)) {
mp_grid_clear_all(grid);
}
위의 코드는 "obj_Player" 객체의 인스턴스가 더 이상 방에 존재하지 않을 경우, 변수 "grid"에 인덱스가 지정된 mp_grid의 모든 셀을 자유롭게 표시합니다.
활용 예제
예제 1: 플레이어가 사라졌을 때 경로 초기화
if (!instance_exists(obj_Player)) {
mp_grid_clear_all(grid);
// 새로운 경로를 계산하는 코드 추가
}
예제 2: 특정 조건에서 그리드 초기화
if (score > 100) {
mp_grid_clear_all(grid);
// 점수에 따라 새로운 장애물 추가
}
예제 3: 게임 시작 시 그리드 초기화
if (game_start) {
mp_grid_clear_all(grid);
// 초기 위치에 플레이어 배치
}
예제 4: 레벨 변경 시 그리드 초기화
if (level_changed) {
mp_grid_clear_all(grid);
// 새로운 레벨에 맞는 장애물 설정
}
이 함수는 다양한 상황에서 MP 그리드를 초기화하는 데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