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P Grid Clear All 함수 설명

mp_grid_clear_all 함수는 MP 그리드의 모든 "금지된" 셀을 지우는 데 사용됩니다. 이 함수는 주로 게임에서 경로 탐색을 위해 사용되는 MP 그리드의 상태를 초기화할 때 유용합니다.

문법

mp_grid_clear_all(id);

인수

인수 유형 설명
id MP Grid ID 사용될 mp_grid의 인덱스

반환값

  • Boolean: 함수 실행 결과에 따라 true 또는 false를 반환합니다.

예제

if (!instance_exists(obj_Player)) {
    mp_grid_clear_all(grid);
}

위의 코드는 "obj_Player" 객체의 인스턴스가 더 이상 방에 존재하지 않을 경우, 변수 "grid"에 인덱스가 지정된 mp_grid의 모든 셀을 자유롭게 표시합니다.

활용 예제

예제 1: 플레이어가 사라졌을 때 경로 초기화

if (!instance_exists(obj_Player)) {
    mp_grid_clear_all(grid);
    // 새로운 경로를 계산하는 코드 추가
}

예제 2: 특정 조건에서 그리드 초기화

if (score > 100) {
    mp_grid_clear_all(grid);
    // 점수에 따라 새로운 장애물 추가
}

예제 3: 게임 시작 시 그리드 초기화

if (game_start) {
    mp_grid_clear_all(grid);
    // 초기 위치에 플레이어 배치
}

예제 4: 레벨 변경 시 그리드 초기화

if (level_changed) {
    mp_grid_clear_all(grid);
    // 새로운 레벨에 맞는 장애물 설정
}

이 함수는 다양한 상황에서 MP 그리드를 초기화하는 데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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