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p_grid_add_rectangle 함수 설명

mp_grid_add_rectangle 함수는 방 안에서 사각형을 정의하고, 그 사각형과 접촉하는 모든 MP 그리드 셀을 "금지"로 표시합니다. 이는 경로 탐색 기능이 해당 셀을 통과할 수 없음을 의미합니다. 아래 이미지는 이 기능이 어떻게 작동하는지를 보여줍니다.

사각형은 (50, 90)에서 (200, 180)까지 정의되며, 이 사각형이 접촉하는 모든 MP 그리드 셀은 금지로 표시됩니다.

문법

mp_grid_add_rectangle(id, x1, y1, x2, y2);

매개변수 설명

매개변수 유형 설명
id MP Grid ID 사용할 mp_grid의 인덱스
x1 Real 확인할 사각형의 왼쪽 x 좌표
y1 Real 확인할 사각형의 위쪽 y 좌표
x2 Real 확인할 사각형의 오른쪽 x 좌표
y2 Real 확인할 사각형의 아래쪽 y 좌표

반환값

N/A

예제

mp_grid_add_rectangle(grid, 0, 0, 100, 200);

위 코드는 변수 "grid"에 인덱스가 있는 mp_grid의 모든 셀을 0,0에서 100,200까지의 영역 내에서 금지로 표시합니다.

활용 예제

  1. 장애물 추가하기 gml mp_grid_add_rectangle(my_grid, 50, 50, 150, 150);
  2. 특정 지역 차단하기 gml mp_grid_add_rectangle(main_grid, 20, 30, 80, 120);
  3. 다양한 크기의 장애물 설정하기 gml mp_grid_add_rectangle(level_grid, 10, 10, 200, 100);
  4. 게임 맵의 특정 구역 차단하기 gml mp_grid_add_rectangle(game_grid, 100, 100, 300, 300);
  5. 다양한 위치에 장애물 추가하기 gml mp_grid_add_rectangle(obstacle_grid, 0, 0, 50, 50); mp_grid_add_rectangle(obstacle_grid, 200, 200, 250, 250);

이와 같은 방식으로 mp_grid_add_rectangle 함수를 활용하여 게임 내에서 다양한 장애물이나 차단 구역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Read more

기술 문서 해설 및 활용 예제

이 문서는 특정 기술에 대한 설명과 활용 방법을 다룹니다. 아래에서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설하고, 다양한 활용 및 응용 예제를 추가로 제공합니다. 기술 개요 이 기술은 게임 개발에서 자주 사용되는 기능으로, 특정 작업을 자동화하거나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주로 게임의 로직을 구성하거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어하는 데 사용됩니다. 주요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키워드 설명서

이 문서는 특정 키워드에 대한 설명과 사용법을 제공합니다. 문법 (arguments); 인수 인수 이름 유형 설명 argument_name 인수에 대한 설명을 여기에 작성합니다. 반환값 (선택적 설명) 예제 code_example() { // 여기에 코드 예제를 설명합니다. } 코드 예제 설명 위의 코드 예제는 특정 기능을 수행하는 함수의 기본 구조를 보여줍니다. 이 함수는 인수를 받아들이고, 특정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환경 설정 및 기능

이 문서에서는 GameMaker의 환경 설정 및 다양한 IDE 기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다음은 주요 항목들입니다: IDE 환경 설정 IDE(통합 개발 환경) 설정은 GameMaker의 전반적인 사용 경험을 조정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여기서 사용자는 개인의 필요에 맞게 다양한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주요 설정 항목 설정 항목 설명 테마 IDE의 색상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IDE 설명서

GameMaker IDE는 게임을 만들고 소프트웨어에서 제공하는 모든 기능을 활용하는 주요 인터페이스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시작 화면부터 게임을 만들기 위해 사용하는 모든 편집기 창까지 포함되며, 매뉴얼과 다양한 튜토리얼에서 IDE라고 언급됩니다. IDE의 구성 요소 다음 섹션에서는 IDE에 대한 정보를 다룹니다: 1. 설정 및 기능 IDE의 설정 및 기능은 사용자가 게임 개발을 보다 효율적으로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