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p_grid_add_rectangle 함수 설명
mp_grid_add_rectangle
함수는 방 안에서 사각형을 정의하고, 그 사각형과 접촉하는 모든 MP 그리드 셀을 "금지"로 표시합니다. 이는 경로 탐색 기능이 해당 셀을 통과할 수 없음을 의미합니다. 아래 이미지는 이 기능이 어떻게 작동하는지를 보여줍니다.
사각형은 (50, 90)에서 (200, 180)까지 정의되며, 이 사각형이 접촉하는 모든 MP 그리드 셀은 금지로 표시됩니다.
문법
mp_grid_add_rectangle(id, x1, y1, x2, y2);
매개변수 설명
매개변수 | 유형 | 설명 |
---|---|---|
id | MP Grid ID | 사용할 mp_grid의 인덱스 |
x1 | Real | 확인할 사각형의 왼쪽 x 좌표 |
y1 | Real | 확인할 사각형의 위쪽 y 좌표 |
x2 | Real | 확인할 사각형의 오른쪽 x 좌표 |
y2 | Real | 확인할 사각형의 아래쪽 y 좌표 |
반환값
N/A
예제
mp_grid_add_rectangle(grid, 0, 0, 100, 200);
위 코드는 변수 "grid"에 인덱스가 있는 mp_grid의 모든 셀을 0,0에서 100,200까지의 영역 내에서 금지로 표시합니다.
활용 예제
- 장애물 추가하기
gml mp_grid_add_rectangle(my_grid, 50, 50, 150, 150);
- 특정 지역 차단하기
gml mp_grid_add_rectangle(main_grid, 20, 30, 80, 120);
- 다양한 크기의 장애물 설정하기
gml mp_grid_add_rectangle(level_grid, 10, 10, 200, 100);
- 게임 맵의 특정 구역 차단하기
gml mp_grid_add_rectangle(game_grid, 100, 100, 300, 300);
- 다양한 위치에 장애물 추가하기
gml mp_grid_add_rectangle(obstacle_grid, 0, 0, 50, 50); mp_grid_add_rectangle(obstacle_grid, 200, 200, 250, 250);
이와 같은 방식으로 mp_grid_add_rectangle
함수를 활용하여 게임 내에서 다양한 장애물이나 차단 구역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