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p_grid_add_instances 함수 설명

mp_grid_add_instances 함수는 인스턴스 충돌 마스크를 사용하여 MP 그리드의 셀을 금지된 셀로 표시합니다. 금지된 셀은 경로 찾기 함수에 의해 통과할 수 없습니다. 이 함수는 정밀 충돌을 고려할지 여부를 설정할 수 있으며, 이 설정에 따라 금지된 셀의 표시가 달라집니다.

동작 방식

아래 이미지는 이 동작 방식을 설명합니다:

  • 첫 번째 인스턴스는 정밀 설정이 true로 설정되어 있어, 그린 인스턴스가 "접촉"하는 그리드 사각형만 금지된 셀로 표시됩니다.
  • 두 번째 인스턴스는 정밀 설정이 false로 되어 있어, 실제로 접촉하지 않는 다른 셀도 금지된 셀로 표시됩니다. 이는 스프라이트 마스크가 정밀로 설정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구문

mp_grid_add_instances(id, obj, prec);

인수 설명

인수 유형 설명
id MP Grid ID 사용할 mp_grid의 인덱스
obj Object Asset or Instance ID mp_grid에 추가할 인스턴스의 객체 인덱스 또는 인스턴스 ID
prec Boolean 픽셀 완벽 충돌을 기반으로 할지 여부 (true = 느림) 또는 일반적인 경계 상자 (false = 빠름)

반환값

  • N/A

활용 예제

  1. 정밀 충돌을 사용하는 예제: gml mp_grid_add_instances(grid, obj_Wall, true);
  2. 비정밀 충돌을 사용하는 예제: gml mp_grid_add_instances(grid, obj_Tree, false);
  3. 다양한 객체 추가 예제: gml mp_grid_add_instances(grid, obj_Floor, true); mp_grid_add_instances(grid, obj_Enemy, false);
  4. 여러 인스턴스를 한 번에 추가하는 예제: gml var instances = [obj_Wall, obj_Tree, obj_Enemy]; for (var i = 0; i < array_length(instances); i++) { mp_grid_add_instances(grid, instances[i], true); }

이와 같은 방식으로 mp_grid_add_instances 함수를 활용하여 다양한 인스턴스를 MP 그리드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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