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ition_destroy 함수 설명 및 활용 예제

함수 설명

position_destroy 함수는 지정된 위치와 충돌하는 모든 인스턴스를 간단히 파괴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충돌은 인스턴스의 마스크를 기반으로 하며, 마스크의 일부라도 목표 지점과 겹치면 해당 인스턴스가 파괴됩니다. 이렇게 파괴된 인스턴스는 DestroyClean Up 이벤트를 트리거합니다.

문법

position_destroy(x, y);

인수 설명

인수 타입 설명
x Real 충돌 인스턴스를 파괴할 x 좌표
y Real 충돌 인스턴스를 파괴할 y 좌표

반환값

  • N/A

활용 예제

다음은 position_destroy 함수를 활용한 몇 가지 예제입니다.

예제 1: 마우스 클릭으로 인스턴스 파괴

if (mouse_check_button_pressed(mb_left)) {
    position_destroy(mouse_x, mouse_y);
}

이 코드는 왼쪽 마우스 버튼이 눌렸을 때, 마우스 커서 위치와 충돌하는 모든 인스턴스를 파괴합니다.

예제 2: 특정 위치에서 인스턴스 파괴

var target_x = 100;
var target_y = 200;
position_destroy(target_x, target_y);

이 코드는 (100, 200) 좌표에서 충돌하는 모든 인스턴스를 파괴합니다.

예제 3: 키 입력으로 인스턴스 파괴

if (keyboard_check_pressed(vk_space)) {
    position_destroy(player.x, player.y);
}

이 코드는 스페이스바가 눌렸을 때, 플레이어의 현재 위치에서 충돌하는 모든 인스턴스를 파괴합니다.

예제 4: 타이머를 이용한 주기적 인스턴스 파괴

if (alarm[0] == 0) {
    position_destroy(random(room_width), random(room_height));
    alarm[0] = room_speed; // 1초 후 다시 실행
}

이 코드는 타이머가 0일 때, 방의 임의의 위치에서 충돌하는 인스턴스를 파괴하고, 1초 후에 다시 실행되도록 설정합니다.

예제 5: 특정 인스턴스 타입만 파괴

var instance_list = instance_place_list(mouse_x, mouse_y, obj_target);
for (var i = 0; i < array_length(instance_list); i++) {
    instance_destroy(instance_list[i]);
}

이 코드는 마우스 위치에서 특정 인스턴스 타입(obj_target)과 충돌하는 인스턴스만 파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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