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ce_empty 함수 설명

place_empty 함수는 호출하는 인스턴스가 게임 내 다른 인스턴스와 충돌하는지를 확인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 충돌이 올바르게 해결되기 위해서는 코드를 실행하는 인스턴스가 유효한 충돌 마스크를 가져야 합니다. 충돌 마스크는 스프라이트 자체의 마스크이거나 mask_index를 통해 설정된 마스크일 수 있습니다. 이 함수는 특정 위치에 호출 인스턴스를 배치했을 때 충돌이 없는지를 테스트합니다. 선택적 인수를 제공하면 특정 유형의 인스턴스와의 충돌 여부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선택적 객체 ID가 제공되지 않으면 방 내의 모든 인스턴스와 충돌 여부를 확인합니다.

충돌 체크는 선택한 충돌 마스크의 종류에 따라 정밀하거나 경계 상자 기반으로 수행됩니다. 정밀 충돌이 올바르게 작동하려면 체크하는 모든 인스턴스가 정밀 충돌 마스크를 가져야 합니다.

문법

place_empty(x, y, [object_id]);

인수 설명

인수 유형 설명
x Real 확인할 x 위치
y Real 확인할 y 위치
[object_id] Object Asset / Object Instance / Tile Map Element ID / Array (선택적) 객체, 인스턴스, 타일 맵 ID, 키워드(all/other), 또는 이러한 항목을 포함하는 배열

반환값

  • Boolean: 충돌이 없으면 true, 충돌이 있으면 false를 반환합니다.

활용 예제

  1. 마우스 위치에 적 인스턴스가 없는지 확인하기
if (place_empty(mouse_x, mouse_y, obj_Enemy)) {
    x = mouse_x;
    y = mouse_y;
}
  1. 플레이어가 특정 위치에 이동할 수 있는지 확인하기
if (place_empty(player.x + 10, player.y, obj_Obstacle)) {
    player.x += 10;
}
  1. 적이 특정 위치에 이동할 수 있는지 확인하기
if (place_empty(enemy.x, enemy.y + 5, obj_Player)) {
    enemy.y += 5;
}
  1. 타일 맵의 특정 위치에 충돌이 없는지 확인하기
if (place_empty(tile_x, tile_y, tile_map_id)) {
    // 타일을 배치할 수 있음
}
  1. 모든 인스턴스와의 충돌 여부 확인하기
if (place_empty(x, y)) {
    // 이동 가능
}

이 함수는 게임 내에서 인스턴스의 위치를 조정할 때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으며, 충돌을 피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Read more

기술 문서 해설 및 활용 예제

이 문서는 특정 기술에 대한 설명과 활용 방법을 다룹니다. 아래에서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설하고, 다양한 활용 및 응용 예제를 추가로 제공합니다. 기술 개요 이 기술은 게임 개발에서 자주 사용되는 기능으로, 특정 작업을 자동화하거나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주로 게임의 로직을 구성하거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어하는 데 사용됩니다. 주요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키워드 설명서

이 문서는 특정 키워드에 대한 설명과 사용법을 제공합니다. 문법 (arguments); 인수 인수 이름 유형 설명 argument_name 인수에 대한 설명을 여기에 작성합니다. 반환값 (선택적 설명) 예제 code_example() { // 여기에 코드 예제를 설명합니다. } 코드 예제 설명 위의 코드 예제는 특정 기능을 수행하는 함수의 기본 구조를 보여줍니다. 이 함수는 인수를 받아들이고, 특정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환경 설정 및 기능

이 문서에서는 GameMaker의 환경 설정 및 다양한 IDE 기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다음은 주요 항목들입니다: IDE 환경 설정 IDE(통합 개발 환경) 설정은 GameMaker의 전반적인 사용 경험을 조정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여기서 사용자는 개인의 필요에 맞게 다양한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주요 설정 항목 설정 항목 설명 테마 IDE의 색상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IDE 설명서

GameMaker IDE는 게임을 만들고 소프트웨어에서 제공하는 모든 기능을 활용하는 주요 인터페이스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시작 화면부터 게임을 만들기 위해 사용하는 모든 편집기 창까지 포함되며, 매뉴얼과 다양한 튜토리얼에서 IDE라고 언급됩니다. IDE의 구성 요소 다음 섹션에서는 IDE에 대한 정보를 다룹니다: 1. 설정 및 기능 IDE의 설정 및 기능은 사용자가 게임 개발을 보다 효율적으로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