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곱근 함수 (sqrt)

이 문서는 주어진 숫자의 제곱근을 반환하는 sqrt 함수에 대해 설명합니다. 숫자를 자기 자신과 곱하면 그 숫자의 제곱이 되지만, 때때로 우리는 그 반대의 작업을 수행하여 숫자의 제곱근을 구하고자 합니다. 주어진 양수 값이 어떤 숫자와 자기 자신을 곱한 결과인지 찾기 위해 이 함수를 사용합니다.

예를 들어, sqrt(9)는 3을 반환합니다. 왜냐하면 3 * 3 = 9이기 때문입니다. 음수 값은 음의 엡실론보다 크거나 같은 경우 0으로 클램핑됩니다. 즉, 이러한 값들은 0으로 간주됩니다.

문법

sqrtsqrt(val);

인수

인수 타입 설명
val 실수 제곱근을 구할 숫자

반환값

  • 실수: 제곱근 값

예제

num = sqrt(val);

위 코드는 변수 numval에 포함된 값의 제곱근을 저장합니다.

활용 예제

  1. 양수의 제곱근 구하기 var number = 16; var result = sqrt(number); // result는 4가 됩니다.
  2. 음수 값 처리 var negativeNumber = -4; var result = sqrt(negativeNumber); // result는 0이 됩니다.
  3. 사용자 입력의 제곱근 구하기 var userInput = 25; var sqrtValue = sqrt(userInput); // sqrtValue는 5가 됩니다.
  4. 배열의 각 요소에 대해 제곱근 구하기 var numbers = [1, 4, 9, 16]; var sqrtArray = []; for (var i = 0; i < array_length(numbers); i++) { sqrtArray[i] = sqrt(numbers[i]); } // sqrtArray는 [1, 2, 3, 4]가 됩니다.
  5. 제곱근을 이용한 조건문 var value = 36; if (sqrt(value) > 5) { // 조건이 참일 경우 실행되는 코드 }

이와 같은 다양한 예제를 통해 sqrt 함수의 활용 방법을 이해하고 적용할 수 있습니다.

Read more

기술 문서 해설 및 활용 예제

이 문서는 특정 기술에 대한 설명과 활용 방법을 다룹니다. 아래에서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설하고, 다양한 활용 및 응용 예제를 추가로 제공합니다. 기술 개요 이 기술은 게임 개발에서 자주 사용되는 기능으로, 특정 작업을 자동화하거나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주로 게임의 로직을 구성하거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어하는 데 사용됩니다. 주요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키워드 설명서

이 문서는 특정 키워드에 대한 설명과 사용법을 제공합니다. 문법 (arguments); 인수 인수 이름 유형 설명 argument_name 인수에 대한 설명을 여기에 작성합니다. 반환값 (선택적 설명) 예제 code_example() { // 여기에 코드 예제를 설명합니다. } 코드 예제 설명 위의 코드 예제는 특정 기능을 수행하는 함수의 기본 구조를 보여줍니다. 이 함수는 인수를 받아들이고, 특정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환경 설정 및 기능

이 문서에서는 GameMaker의 환경 설정 및 다양한 IDE 기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다음은 주요 항목들입니다: IDE 환경 설정 IDE(통합 개발 환경) 설정은 GameMaker의 전반적인 사용 경험을 조정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여기서 사용자는 개인의 필요에 맞게 다양한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주요 설정 항목 설정 항목 설명 테마 IDE의 색상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IDE 설명서

GameMaker IDE는 게임을 만들고 소프트웨어에서 제공하는 모든 기능을 활용하는 주요 인터페이스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시작 화면부터 게임을 만들기 위해 사용하는 모든 편집기 창까지 포함되며, 매뉴얼과 다양한 튜토리얼에서 IDE라고 언급됩니다. IDE의 구성 요소 다음 섹션에서는 IDE에 대한 정보를 다룹니다: 1. 설정 및 기능 IDE의 설정 및 기능은 사용자가 게임 개발을 보다 효율적으로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