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gn 함수 설명 및 활용 예제

sign 함수는 주어진 숫자가 양수인지, 음수인지, 아니면 0인지 판단하여 각각 1, -1, 또는 0을 반환합니다. 예를 들어, sign(458)은 1을 반환하고, sign(-5)는 -1을 반환하며, sign(0)은 0을 반환합니다.

사용법 노트

  • sign(NaN)은 항상 -1을 반환합니다.

문법

sign(n);

인수

인수 타입 설명
n Real 부호를 확인할 숫자

반환값

반환값 타입 설명
Real 숫자의 부호 (1, -1, 0)

예제

y += sign(y - mouse_y);

위 코드는 y - mouse_y의 결과에 따라 y에 1, -1 또는 0을 더합니다.

활용 예제

  1. 점수 시스템 gml score += sign(player_score - enemy_score); 이 코드는 플레이어의 점수가 적의 점수보다 높으면 1을 더하고, 낮으면 -1을 빼며, 같으면 변동이 없습니다.
  2. 캐릭터 이동 gml if (key_left) { x -= sign(-1); } else if (key_right) { x += sign(1); } 이 코드는 왼쪽 키가 눌리면 캐릭터를 왼쪽으로, 오른쪽 키가 눌리면 오른쪽으로 이동시킵니다.
  3. 충돌 처리 gml if (place_meeting(x + sign(dx), y, obj_wall)) { x += sign(dx) * -1; // 벽에 부딪히면 반대 방향으로 이동 } 이 코드는 캐릭터가 벽과 충돌할 경우 반대 방향으로 이동하게 합니다.
  4. 속도 조절 gml speed += sign(target_speed - speed); 이 코드는 현재 속도와 목표 속도의 차이에 따라 속도를 조절합니다.
  5. AI 행동 gml direction += sign(player_x - enemy_x); 이 코드는 적이 플레이어의 위치에 따라 방향을 조정하게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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