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n 함수 설명 및 활용 예제

min 함수는 입력된 값들 중에서 가장 작은 값을 반환합니다. 입력값의 개수는 필요에 따라 조정할 수 있지만, 인자가 많아질수록 함수의 처리 속도가 느려질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min(12, 96, 32, 75)는 12를 반환합니다. 이는 입력된 값들 중에서 가장 낮은 값이기 때문입니다.

문법

min(val1, val2, ... max_val);

인자 설명

인자 타입 설명
val0 ... max_val 숫자 비교할 값들

반환값

  • 가장 작은 값

활용 예제

예제 1: 플레이어의 위치 제한

x = min(x, room_width);

이 코드는 플레이어가 방의 오른쪽을 벗어나는 것을 방지합니다. x 값을 room_width와 비교하여 더 작은 값으로 설정합니다. 만약 플레이어가 방의 오른쪽을 벗어나면, xroom_width보다 커지게 되므로 다시 room_width로 설정됩니다.

예제 2: 여러 값 중 최소값 찾기

lowest_value = min(45, 23, 67, 12, 89);

이 코드는 주어진 값들 중에서 가장 작은 값인 12를 lowest_value에 저장합니다.

예제 3: 배열에서 최소값 찾기

var values = [34, 12, 56, 78, 1];
var min_value = values[0];
for (var i = 1; i < array_length(values); i++) {
    min_value = min(min_value, values[i]);
}

이 코드는 배열 values에서 최소값을 찾습니다. 초기값으로 배열의 첫 번째 요소를 설정하고, 반복문을 통해 나머지 요소들과 비교하여 최소값을 업데이트합니다.

예제 4: 조건에 따른 최소값 설정

var a = 10;
var b = 20;
var c = 5;
var min_value = min(a, b, c);

이 코드는 변수 a, b, c 중에서 가장 작은 값을 min_value에 저장합니다. 결과적으로 min_value는 5가 됩니다.

예제 5: 게임 오브젝트의 속도 제한

speed = min(current_speed, max_speed);

이 코드는 현재 속도 current_speed가 최대 속도 max_speed를 초과하지 않도록 제한합니다. speed는 두 값 중 더 작은 값으로 설정됩니다.

Read more

기술 문서 해설 및 활용 예제

이 문서는 특정 기술에 대한 설명과 활용 방법을 다룹니다. 아래에서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설하고, 다양한 활용 및 응용 예제를 추가로 제공합니다. 기술 개요 이 기술은 게임 개발에서 자주 사용되는 기능으로, 특정 작업을 자동화하거나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주로 게임의 로직을 구성하거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어하는 데 사용됩니다. 주요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키워드 설명서

이 문서는 특정 키워드에 대한 설명과 사용법을 제공합니다. 문법 (arguments); 인수 인수 이름 유형 설명 argument_name 인수에 대한 설명을 여기에 작성합니다. 반환값 (선택적 설명) 예제 code_example() { // 여기에 코드 예제를 설명합니다. } 코드 예제 설명 위의 코드 예제는 특정 기능을 수행하는 함수의 기본 구조를 보여줍니다. 이 함수는 인수를 받아들이고, 특정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환경 설정 및 기능

이 문서에서는 GameMaker의 환경 설정 및 다양한 IDE 기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다음은 주요 항목들입니다: IDE 환경 설정 IDE(통합 개발 환경) 설정은 GameMaker의 전반적인 사용 경험을 조정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여기서 사용자는 개인의 필요에 맞게 다양한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주요 설정 항목 설정 항목 설명 테마 IDE의 색상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IDE 설명서

GameMaker IDE는 게임을 만들고 소프트웨어에서 제공하는 모든 기능을 활용하는 주요 인터페이스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시작 화면부터 게임을 만들기 위해 사용하는 모든 편집기 창까지 포함되며, 매뉴얼과 다양한 튜토리얼에서 IDE라고 언급됩니다. IDE의 구성 요소 다음 섹션에서는 IDE에 대한 정보를 다룹니다: 1. 설정 및 기능 IDE의 설정 및 기능은 사용자가 게임 개발을 보다 효율적으로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