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n 함수 설명 및 활용 예제

min 함수는 입력된 값들 중에서 가장 작은 값을 반환합니다. 입력값의 개수는 필요에 따라 조정할 수 있지만, 인자가 많아질수록 함수의 처리 속도가 느려질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min(12, 96, 32, 75)는 12를 반환합니다. 이는 입력된 값들 중에서 가장 낮은 값이기 때문입니다.

문법

min(val1, val2, ... max_val);

인자 설명

인자 타입 설명
val0 ... max_val 숫자 비교할 값들

반환값

  • 가장 작은 값

활용 예제

예제 1: 플레이어의 위치 제한

x = min(x, room_width);

이 코드는 플레이어가 방의 오른쪽을 벗어나는 것을 방지합니다. x 값을 room_width와 비교하여 더 작은 값으로 설정합니다. 만약 플레이어가 방의 오른쪽을 벗어나면, xroom_width보다 커지게 되므로 다시 room_width로 설정됩니다.

예제 2: 여러 값 중 최소값 찾기

lowest_value = min(45, 23, 67, 12, 89);

이 코드는 주어진 값들 중에서 가장 작은 값인 12를 lowest_value에 저장합니다.

예제 3: 배열에서 최소값 찾기

var values = [34, 12, 56, 78, 1];
var min_value = values[0];
for (var i = 1; i < array_length(values); i++) {
    min_value = min(min_value, values[i]);
}

이 코드는 배열 values에서 최소값을 찾습니다. 초기값으로 배열의 첫 번째 요소를 설정하고, 반복문을 통해 나머지 요소들과 비교하여 최소값을 업데이트합니다.

예제 4: 조건에 따른 최소값 설정

var a = 10;
var b = 20;
var c = 5;
var min_value = min(a, b, c);

이 코드는 변수 a, b, c 중에서 가장 작은 값을 min_value에 저장합니다. 결과적으로 min_value는 5가 됩니다.

예제 5: 게임 오브젝트의 속도 제한

speed = min(current_speed, max_speed);

이 코드는 현재 속도 current_speed가 최대 속도 max_speed를 초과하지 않도록 제한합니다. speed는 두 값 중 더 작은 값으로 설정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