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an 함수 설명 및 활용 예제

mean 함수는 입력된 모든 값을 더한 후, 그 값을 입력된 값의 개수로 나누어 평균을 계산하는 함수입니다. 필요한 만큼의 인수를 가질 수 있으며, 인수가 많아질수록 함수의 처리 속도가 느려질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mean(2, 6, 9, 32)는 2 + 6 + 9 + 32 = 49이고, 49를 4로 나누어 12.25를 반환합니다.

문법

mean(val1, val2, ... max_val);

인수 설명

인수 타입 설명
val0 ... max_val 숫자 비교할 값들

반환값

  • 평균값

예제

xmiddle = mean(obj_player1.x, obj_player2.x, obj_player3.x);
ymiddle = mean(obj_player1.y, obj_player2.y, obj_player3.y);

위의 코드는 xmiddleymiddle을 세 개의 플레이어 객체인 obj_player1, obj_player2, obj_player3의 x 및 y 좌표의 평균으로 설정합니다. 이를 통해 게임 카메라가 세 명의 플레이어를 모두 집중할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활용 예제

1. 여러 객체의 평균 위치 계산

average_x = mean(obj_enemy1.x, obj_enemy2.x, obj_enemy3.x);
average_y = mean(obj_enemy1.y, obj_enemy2.y, obj_enemy3.y);

이 코드는 적 객체들의 평균 위치를 계산하여, 적의 행동 패턴을 조정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플레이어 점수 평균

average_score = mean(player1_score, player2_score, player3_score);

여러 플레이어의 점수를 평균내어, 게임의 난이도를 조정하는 데 활용할 수 있습니다.

3. 평균 속도 계산

average_speed = mean(player1_speed, player2_speed, player3_speed);

플레이어들의 평균 속도를 계산하여, 게임 내에서 속도 조절이나 밸런스를 맞추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평균 체력 계산

average_health = mean(player1_health, player2_health, player3_health);

플레이어들의 평균 체력을 계산하여, 팀의 전체적인 체력 상태를 파악하는 데 유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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