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th_get_epsilon 함수 설명

math_get_epsilon 함수는 현재의 엡실론(epsilon) 값을 반환합니다. 기본 엡실론 값은 0.00001입니다. 엡실론은 수치 계산에서 오차의 한계를 정의하는 데 사용됩니다. 더 많은 정보는 math_set_epsilon 함수를 참조하세요.

문법

math_get_epsilon();

반환값

  • 실수(Real): 현재의 엡실론 값

예제

var e = math_get_epsilon();
if (e != 0.000001) {
    math_set_epsilon(0.000001);
}

위의 예제는 현재의 엡실론 값을 가져와서 로컬 변수에 저장한 후, 값이 0.000001이 아닌 경우 새로운 엡실론 값을 설정합니다.

활용 예제

예제 번호 설명
1 엡실론 값을 사용하여 두 수의 근사 비교를 수행하는 방법
2 수치적 안정성을 위해 엡실론 값을 조정하는 방법
3 게임 내 물리 계산에서 엡실론을 활용하는 방법
4 사용자 정의 함수에서 엡실론을 적용하여 정확도를 높이는 방법

예제 1: 두 수의 근사 비교

var a = 0.1 + 0.2;
var b = 0.3;
if (abs(a - b) < math_get_epsilon()) {
    // a와 b는 거의 같다
}

예제 2: 엡실론 값 조정

var current_epsilon = math_get_epsilon();
if (current_epsilon < 0.0001) {
    math_set_epsilon(0.0001);
}

예제 3: 물리 계산에서의 엡실론 활용

var velocity = 0.0;
if (abs(velocity) < math_get_epsilon()) {
    velocity = 0.0; // 속도가 매우 작으면 0으로 설정
}

예제 4: 사용자 정의 함수에서의 엡실론 적용

function is_equal(a, b) {
    return abs(a - b) < math_get_epsilon();
}

이와 같이 math_get_epsilon 함수는 다양한 수치 계산 및 비교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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