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th_get_epsilon 함수 설명
math_get_epsilon
함수는 현재의 엡실론(epsilon) 값을 반환합니다. 기본 엡실론 값은 0.00001입니다. 엡실론은 수치 계산에서 오차의 한계를 정의하는 데 사용됩니다. 더 많은 정보는 math_set_epsilon
함수를 참조하세요.
문법
math_get_epsilon();
반환값
- 실수(Real): 현재의 엡실론 값
예제
var e = math_get_epsilon();
if (e != 0.000001) {
math_set_epsilon(0.000001);
}
위의 예제는 현재의 엡실론 값을 가져와서 로컬 변수에 저장한 후, 값이 0.000001이 아닌 경우 새로운 엡실론 값을 설정합니다.
활용 예제
예제 번호 | 설명 |
---|---|
1 | 엡실론 값을 사용하여 두 수의 근사 비교를 수행하는 방법 |
2 | 수치적 안정성을 위해 엡실론 값을 조정하는 방법 |
3 | 게임 내 물리 계산에서 엡실론을 활용하는 방법 |
4 | 사용자 정의 함수에서 엡실론을 적용하여 정확도를 높이는 방법 |
예제 1: 두 수의 근사 비교
var a = 0.1 + 0.2;
var b = 0.3;
if (abs(a - b) < math_get_epsilon()) {
// a와 b는 거의 같다
}
예제 2: 엡실론 값 조정
var current_epsilon = math_get_epsilon();
if (current_epsilon < 0.0001) {
math_set_epsilon(0.0001);
}
예제 3: 물리 계산에서의 엡실론 활용
var velocity = 0.0;
if (abs(velocity) < math_get_epsilon()) {
velocity = 0.0; // 속도가 매우 작으면 0으로 설정
}
예제 4: 사용자 정의 함수에서의 엡실론 적용
function is_equal(a, b) {
return abs(a - b) < math_get_epsilon();
}
이와 같이 math_get_epsilon
함수는 다양한 수치 계산 및 비교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