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random_range 함수 설명
irandom_range
함수는 random_range()
와 유사하지만, 입력값으로 정수만을 사용합니다. 이 함수는 범위의 하한값과 상한값을 입력받아, 해당 범위 내에서 랜덤한 정수 값을 반환합니다. 예를 들어, irandom_range(10, 35)
는 10과 35 사이의 정수 값을 반환합니다(10과 35 포함).
random()
함수와 마찬가지로 실수도 사용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가장 가까운 정수로 내림 처리됩니다. 예를 들어, irandom_range(6.2, 9.9)
는 6과 9 사이의 값을 반환합니다.
문법
irandom_range(n1, n2);
인자 설명
인자 | 타입 | 설명 |
---|---|---|
n1 | Real | 랜덤 숫자가 선택될 범위의 하한값입니다. |
n2 | Real | 랜덤 숫자가 선택될 범위의 상한값입니다. |
반환값
- Real: 지정된 범위 내의 랜덤 정수 값
예제
score += irandom_range(500, 600);
위 코드는 500과 600 사이의 정수 값을 총 점수에 추가합니다.
활용 예제
- 게임에서 적의 공격력 설정
enemy_attack = irandom_range(10, 50);
- 아이템 드랍 확률 조정
item_drop_chance = irandom_range(1, 100);
- 캐릭터의 이동 거리 랜덤화
player_move_distance = irandom_range(1, 10);
- 레벨 업 시 경험치 보상
experience_reward = irandom_range(100, 300);
- 미니게임의 점수 시스템
mini_game_score += irandom_range(50, 150);
이와 같이 irandom_range
함수를 활용하여 다양한 게임 요소를 랜덤화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