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oose() 함수 설명 및 활용 예제
때때로 무작위 선택을 위해 숫자 이외의 값을 지정하고 싶거나, 원하는 숫자가 실제 순서나 특정 범위 내에 있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choose()
함수를 사용하여 무작위 결과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시작할 때 무작위 스프라이트를 가진 객체를 생성하고 싶다면 이 함수를 사용하여 스프라이트 인덱스를 주어진 스프라이트 중 하나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필요한 만큼 많은 인수를 가질 수 있지만, 인수가 많을수록 함수의 파싱 속도가 느려질 수 있습니다.
문법
choose(val0, val1, val2... max_val);
인수 설명
인수 | 유형 | 설명 |
---|---|---|
val0...max_val | Any | 값의 유형은 제한이 없습니다. |
반환값
- Any (주어진 인수 중 하나)
예제
sprite_index = choose(spr_Cactus, spr_Flower, spr_Tree, spr_Shrub);
hp = choose(5, 8, 15, 32, 40);
name = choose("John", "Steven", "Graham", "Jack", "Emily", "Tina", "Jill", "Helen");
위의 코드는 choose()
함수를 사용하여 인스턴스의 여러 속성을 설정하는 예를 보여줍니다.
활용 예제
- 무작위 배경 음악 선택
background_music = choose(music_Track1, music_Track2, music_Track3);
- 무작위 적 생성
enemy_type = choose(enemy_Slime, enemy_Goblin, enemy_Orc);
- 무작위 아이템 드롭
item_dropped = choose(item_HealthPotion, item_ManaPotion, item_Sword, item_Shield);
- 무작위 대화 선택
dialogue = choose("안녕하세요!", "어떻게 지내세요?", "반갑습니다!", "무슨 일이세요?");
- 무작위 색상 선택
color_choice = choose(c_red, c_green, c_blue, c_yellow);
이와 같이 choose()
함수는 다양한 상황에서 무작위 선택을 쉽게 구현할 수 있는 유용한 도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