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트릭스 스택이 비어 있는지 확인하는 함수
이 문서는 매트릭스 스택이 비어 있는지를 확인하는 matrix_stack_is_empty
함수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함수는 매트릭스 스택이 비어 있으면 true
를 반환하고, 비어 있지 않으면 false
를 반환합니다.
문법
matrix_stack_is_empty();
반환값
true
: 매트릭스 스택이 비어 있음false
: 매트릭스 스택에 요소가 있음
사용 예제
다음은 매트릭스 스택이 비어 있는지를 확인하고, 비어 있지 않으면 스택을 지우는 코드입니다.
if (!matrix_stack_is_empty()) {
matrix_stack_clear();
}
이 코드는 매트릭스 스택이 비어 있지 않은 경우, 즉 요소가 존재하는 경우에 스택을 지우는 역할을 합니다.
활용 예제
예제 번호 | 설명 |
---|---|
1 | 매트릭스 스택을 사용하여 2D 게임의 변환을 관리하는 경우, 스택이 비어 있는지 확인하여 불필요한 작업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
2 | 여러 개의 매트릭스를 쌓아야 할 때, 스택이 비어 있지 않으면 이전 매트릭스를 지우고 새로운 매트릭스를 추가하는 로직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
3 | UI 요소의 변환을 관리할 때, 스택이 비어 있지 않으면 현재 상태를 저장하고 새로운 상태로 전환하는 기능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
// 예제 1: 게임에서 변환 관리
if (!matrix_stack_is_empty()) {
// 현재 변환을 저장
var current_matrix = matrix_stack_top();
// 새로운 변환 적용
matrix_stack_push(new_matrix);
}
// 예제 2: 매트릭스 쌓기
if (!matrix_stack_is_empty()) {
matrix_stack_clear(); // 이전 매트릭스 지우기
}
matrix_stack_push(new_matrix); // 새로운 매트릭스 추가
// 예제 3: UI 요소 변환
if (!matrix_stack_is_empty()) {
var previous_state = matrix_stack_top(); // 이전 상태 저장
// 새로운 UI 상태로 전환
matrix_stack_push(new_ui_matrix);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