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트릭스 스택 클리어 함수
matrix_stack_clear
함수는 매트릭스 스택을 초기화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함수는 매트릭스 스택을 비우고, 이후의 매트릭스 연산을 위해 준비된 상태로 만듭니다.
문법
matrix_stack_clear();
반환값
이 함수는 반환값이 없습니다.
사용 예제
다음은 매트릭스 스택이 비어 있지 않은 경우, 스택을 클리어하는 코드 예제입니다.
if (!matrix_stack_is_empty()) {
matrix_stack_clear();
}
위의 코드는 매트릭스 스택이 비어 있지 않은지를 확인하고, 비어 있지 않다면 스택을 클리어합니다.
활용 예제
예제 번호 | 설명 |
---|---|
1 | 매트릭스 스택을 클리어한 후 새로운 매트릭스를 설정하는 예제 |
2 | 게임 오브젝트의 위치를 초기화하기 위해 매트릭스 스택을 클리어하는 예제 |
3 | 여러 개의 매트릭스 변환을 적용한 후, 이전 상태로 되돌리기 위해 스택을 클리어하는 예제 |
예제 1: 매트릭스 스택 클리어 후 새로운 매트릭스 설정
matrix_stack_clear();
matrix_stack_push();
matrix_translate(100, 100);
예제 2: 게임 오브젝트 위치 초기화
if (game_reset) {
matrix_stack_clear();
matrix_stack_push();
matrix_translate(0, 0);
}
예제 3: 매트릭스 변환 후 상태 되돌리기
matrix_stack_push();
matrix_rotate(45);
matrix_stack_clear(); // 이전 변환을 제거
matrix_stack_pop(); // 원래 상태로 복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