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근 투영 행렬 생성 함수

이 문서는 원근 투영 행렬을 생성하는 함수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함수는 가까운 클리핑 평면의 크기를 기반으로 원근 투영 행렬을 만듭니다. 아래에 나열된 매개변수를 사용하여 구성됩니다.

주요 개념

  • 시야(Field of View): 카메라의 시야는 width, height, znear 값에 따라 달라집니다. znear 인수에 지정된 Z 위치에서 투영의 너비와 높이가 결정됩니다.
  • 예시: 고정 크기 640x480을 사용할 경우, znear가 카메라에 가까울수록 시야가 넓어지고, 멀어질수록 좁아집니다.

함수 문법

matrix_build_projection_perspective(width, height, znear, zfar);

매개변수 설명

매개변수 유형 설명
width 실수 가까운 Z 위치에서의 투영 너비
height 실수 가까운 Z 위치에서의 투영 높이
znear 실수 가까운 클리핑 평면
zfar 실수 먼 클리핑 평면

반환값

  • 행렬 배열(Matrix Array): 생성된 원근 투영 행렬을 반환합니다.

활용 예제

다음 코드는 원근 투영을 생성하고, 반환된 행렬을 사용하여 뷰포트[0]에 할당된 카메라의 투영 행렬을 설정합니다.

var projmat = matrix_build_projection_perspective(640, 480, 640.0, 32000.0);
camera_set_proj_mat(view_camera[0], projmat);

추가 활용 예제

  1. 다양한 화면 비율에 따른 원근 투영 설정 gml var aspect_ratio = 16.0 / 9.0; var projmat = matrix_build_projection_perspective(640 * aspect_ratio, 480, 640.0, 32000.0); camera_set_proj_mat(view_camera[0], projmat);
  2. 다른 클리핑 평면 값 사용 gml var projmat = matrix_build_projection_perspective(800, 600, 500.0, 10000.0); camera_set_proj_mat(view_camera[1], projmat);
  3. 시야 조정 gml var projmat = matrix_build_projection_perspective(1024, 768, 300.0, 15000.0); camera_set_proj_mat(view_camera[2], projmat);

이 문서에서는 원근 투영 행렬을 생성하는 방법과 그 활용 예제를 설명했습니다.

Read more

기술 문서 해설 및 활용 예제

이 문서는 특정 기술에 대한 설명과 활용 방법을 다룹니다. 아래에서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설하고, 다양한 활용 및 응용 예제를 추가로 제공합니다. 기술 개요 이 기술은 게임 개발에서 자주 사용되는 기능으로, 특정 작업을 자동화하거나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주로 게임의 로직을 구성하거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어하는 데 사용됩니다. 주요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키워드 설명서

이 문서는 특정 키워드에 대한 설명과 사용법을 제공합니다. 문법 (arguments); 인수 인수 이름 유형 설명 argument_name 인수에 대한 설명을 여기에 작성합니다. 반환값 (선택적 설명) 예제 code_example() { // 여기에 코드 예제를 설명합니다. } 코드 예제 설명 위의 코드 예제는 특정 기능을 수행하는 함수의 기본 구조를 보여줍니다. 이 함수는 인수를 받아들이고, 특정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환경 설정 및 기능

이 문서에서는 GameMaker의 환경 설정 및 다양한 IDE 기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다음은 주요 항목들입니다: IDE 환경 설정 IDE(통합 개발 환경) 설정은 GameMaker의 전반적인 사용 경험을 조정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여기서 사용자는 개인의 필요에 맞게 다양한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주요 설정 항목 설정 항목 설명 테마 IDE의 색상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IDE 설명서

GameMaker IDE는 게임을 만들고 소프트웨어에서 제공하는 모든 기능을 활용하는 주요 인터페이스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시작 화면부터 게임을 만들기 위해 사용하는 모든 편집기 창까지 포함되며, 매뉴얼과 다양한 튜토리얼에서 IDE라고 언급됩니다. IDE의 구성 요소 다음 섹션에서는 IDE에 대한 정보를 다룹니다: 1. 설정 및 기능 IDE의 설정 및 기능은 사용자가 게임 개발을 보다 효율적으로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