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t_timer 함수 설명

get_timer 함수는 선택한 플랫폼에서 게임이 실행된 시간을 마이크로초 단위로 반환합니다. (1초는 1,000,000 마이크로초입니다.)

문법

get_timer();

반환값

  • 게임이 시작된 이후 경과한 시간을 마이크로초 단위로 반환합니다.

예제

time = get_timer();

위 코드는 타이머 값을 변수 "time"에 저장합니다.

활용 예제

1. 게임 시작 시간 측정

게임이 시작될 때의 시간을 기록하여 게임의 진행 시간을 측정할 수 있습니다.

start_time = get_timer();
// 게임 로직 실행
elapsed_time = get_timer() - start_time;

2. 특정 이벤트의 소요 시간 측정

특정 이벤트가 얼마나 걸리는지 측정할 수 있습니다.

event_start = get_timer();
// 이벤트 처리 코드
event_duration = get_timer() - event_start;

3. FPS 계산

게임의 초당 프레임 수(FPS)를 계산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frame_start = get_timer();
// 프레임 렌더링 코드
frame_time = get_timer() - frame_start;
fps = 1000000 / frame_time; // 마이크로초를 밀리초로 변환

표: 함수 정보

함수 이름 설명 반환 타입
get_timer 게임 실행 시간을 마이크로초로 반환 정수 (int)
사용 예제 설명
time = get_timer(); 현재 시간을 변수에 저장
elapsed_time = get_timer() - start_time; 경과 시간 계산
fps = 1000000 / frame_time; 초당 프레임 수 계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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