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t_timer 함수 설명
get_timer
함수는 선택한 플랫폼에서 게임이 실행된 시간을 마이크로초 단위로 반환합니다. (1초는 1,000,000 마이크로초입니다.)
문법
get_timer();
반환값
- 게임이 시작된 이후 경과한 시간을 마이크로초 단위로 반환합니다.
예제
time = get_timer();
위 코드는 타이머 값을 변수 "time"에 저장합니다.
활용 예제
1. 게임 시작 시간 측정
게임이 시작될 때의 시간을 기록하여 게임의 진행 시간을 측정할 수 있습니다.
start_time = get_timer();
// 게임 로직 실행
elapsed_time = get_timer() - start_time;
2. 특정 이벤트의 소요 시간 측정
특정 이벤트가 얼마나 걸리는지 측정할 수 있습니다.
event_start = get_timer();
// 이벤트 처리 코드
event_duration = get_timer() - event_start;
3. FPS 계산
게임의 초당 프레임 수(FPS)를 계산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frame_start = get_timer();
// 프레임 렌더링 코드
frame_time = get_timer() - frame_start;
fps = 1000000 / frame_time; // 마이크로초를 밀리초로 변환
표: 함수 정보
함수 이름 | 설명 | 반환 타입 |
---|---|---|
get_timer | 게임 실행 시간을 마이크로초로 반환 | 정수 (int) |
사용 예제 | 설명 |
---|---|
time = get_timer(); |
현재 시간을 변수에 저장 |
elapsed_time = get_timer() - start_time; |
경과 시간 계산 |
fps = 1000000 / frame_time; |
초당 프레임 수 계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