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lta 타이밍 설명 및 활용 예제

Delta 타이밍이란?

delta_time 변수는 이전 프레임과 현재 프레임 간의 시간 차이를 반환합니다. 이 값은 마이크로초 단위로, 1 마이크로초는 1,000,000분의 1초입니다. Delta 타이밍의 목적은 복잡한 그래픽이나 많은 코드를 처리하려고 할 때 발생하는 컴퓨터의 지연이나 느림의 영향을 없애는 것입니다. 이 값은 객체의 속도와 곱해져서 지연과 상관없이 동일한 속도로 움직일 수 있도록 합니다.

GameMaker에서는 매 스텝마다 delta_time 변수를 사용하여 한 스텝과 다음 스텝 사이에 경과한 시간을 측정합니다. 따라서 delta_time 변수를 사용하여 게임 캐릭터가 지연 스파이크를 보상하기 위해 얼마나 더 빨리 움직여야 하는지를 계산할 수 있습니다.

문법

  • delta_time

반환 값

  • 실수 (정수)

예제

var _dt = delta_time / 1000000;
speed = spd * _dt;

위의 코드는 인스턴스의 속도를 설정하여 지연을 보정합니다. 변수 _dt는 이전에 계산된 delta 시간 값을 저장하여 기본 속도 값(변수 spd에 저장된 값)과 곱하여 인스턴스의 일관된 속도를 얻는 데 사용됩니다.

활용 예제

1. 캐릭터 이동

var _dt = delta_time / 1000000;
x += speed * _dt; // x 좌표 업데이트

2. 애니메이션 속도 조절

var _dt = delta_time / 1000000;
image_speed = base_speed * _dt; // 애니메이션 속도 조정

3. 물리적 힘 적용

var _dt = delta_time / 1000000;
apply_force(x, y, force * _dt); // 힘 적용

4. 카메라 이동

var _dt = delta_time / 1000000;
camera_x += camera_speed * _dt; // 카메라 x 좌표 업데이트

5. 게임 시간 관리

var _dt = delta_time / 1000000;
game_time += _dt; // 게임 시간 업데이트
변수명 설명
delta_time 이전 프레임과 현재 프레임 간의 시간 차이
_dt delta_time을 초 단위로 변환한 값
speed 객체의 기본 속도
base_speed 애니메이션의 기본 속도
force 적용할 힘
camera_speed 카메라의 이동 속도
game_time 게임의 경과 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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