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te_time_string 함수 설명
date_time_string
함수는 게임이 실행되고 있는 시스템이나 장치에 맞춰 포맷된 시간 문자열을 생성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 함수는 현재 날짜와 시간을 문자열 형태로 반환합니다.
문법
date_time_string(date);
인수
인수 | 유형 | 설명 |
---|---|---|
date | datetime | 사용할 날짜 및 시간 |
반환값
- 문자열 형태의 날짜 및 시간
예제
str = date_time_string(date_current_datetime());
위 코드는 str
변수를 시스템의 날짜 및 시간 설정에 따라 "11:36.00"과 같은 형식의 문자열로 설정합니다.
활용 예제
- 현재 날짜 및 시간 표시하기
gml var current_time = date_time_string(date_current_datetime()); show_message("현재 시간: " + current_time);
- 게임 내 타이머 기능 구현하기
gml var timer_start = date_current_datetime(); // 게임 로직 실행 var elapsed_time = date_time_string(date_current_datetime() - timer_start); show_message("경과 시간: " + elapsed_time);
- 로그 파일에 시간 기록하기
gml var log_entry = "로그 시간: " + date_time_string(date_current_datetime()); file_text_write_string(log_file, log_entry);
- 특정 이벤트 발생 시 시간 기록하기
gml if (event_occurred) { var event_time = date_time_string(date_current_datetime()); show_message("이벤트 발생 시간: " + event_time); }
이 함수는 게임 내에서 시간 관련 기능을 구현하는 데 매우 유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