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년 확인 함수

이 문서는 주어진 날짜의 연도가 윤년인지 여부를 확인하는 date_leap_year 함수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함수는 게임에서 부활절 아이템이나 특별 콘텐츠를 잠금 해제하는 등의 용도로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습니다.

함수 설명

  • 함수 이름: date_leap_year
  • 반환값: 주어진 날짜의 연도가 윤년이면 true, 아니면 false를 반환합니다.

구문

date_leap_year(date);

인수 설명

인수 타입 설명
date datetime 사용할 날짜 및 시간 값

반환값

  • true 또는 false

예제 코드

다음 코드는 현재 날짜가 윤년인지 확인하고, 윤년일 경우 전역 변수를 설정하는 예제입니다.

if (date_leap_year(date_current_datetime())) {
    if (!global.ExtraContent) {
        global.ExtraContent = true;
    }
}

활용 예제

1. 게임 이벤트 트리거

윤년을 기준으로 특별한 게임 이벤트를 트리거할 수 있습니다.

if (date_leap_year(date_current_datetime())) {
    // 특별 이벤트 시작
    start_special_event();
}

2. 보너스 아이템 지급

윤년에 보너스 아이템을 지급하는 로직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if (date_leap_year(date_current_datetime())) {
    give_bonus_item(player);
}

3. 특별 퀘스트 활성화

윤년 동안만 활성화되는 특별 퀘스트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if (date_leap_year(date_current_datetime())) {
    activate_special_quest();
}

4. 사용자 알림

윤년에 사용자에게 알림을 보내는 기능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if (date_leap_year(date_current_datetime())) {
    show_notification("올해는 윤년입니다!");
}

이와 같이 date_leap_year 함수를 활용하여 다양한 게임 내 기능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Read more

기술 문서 해설 및 활용 예제

이 문서는 특정 기술에 대한 설명과 활용 방법을 다룹니다. 아래에서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설하고, 다양한 활용 및 응용 예제를 추가로 제공합니다. 기술 개요 이 기술은 게임 개발에서 자주 사용되는 기능으로, 특정 작업을 자동화하거나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주로 게임의 로직을 구성하거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어하는 데 사용됩니다. 주요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키워드 설명서

이 문서는 특정 키워드에 대한 설명과 사용법을 제공합니다. 문법 (arguments); 인수 인수 이름 유형 설명 argument_name 인수에 대한 설명을 여기에 작성합니다. 반환값 (선택적 설명) 예제 code_example() { // 여기에 코드 예제를 설명합니다. } 코드 예제 설명 위의 코드 예제는 특정 기능을 수행하는 함수의 기본 구조를 보여줍니다. 이 함수는 인수를 받아들이고, 특정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환경 설정 및 기능

이 문서에서는 GameMaker의 환경 설정 및 다양한 IDE 기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다음은 주요 항목들입니다: IDE 환경 설정 IDE(통합 개발 환경) 설정은 GameMaker의 전반적인 사용 경험을 조정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여기서 사용자는 개인의 필요에 맞게 다양한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주요 설정 항목 설정 항목 설명 테마 IDE의 색상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IDE 설명서

GameMaker IDE는 게임을 만들고 소프트웨어에서 제공하는 모든 기능을 활용하는 주요 인터페이스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시작 화면부터 게임을 만들기 위해 사용하는 모든 편집기 창까지 포함되며, 매뉴얼과 다양한 튜토리얼에서 IDE라고 언급됩니다. IDE의 구성 요소 다음 섹션에서는 IDE에 대한 정보를 다룹니다: 1. 설정 및 기능 IDE의 설정 및 기능은 사용자가 게임 개발을 보다 효율적으로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