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te_get_hour_of_year 함수 설명

date_get_hour_of_year 함수는 주어진 날짜와 시간 값이 해당 연도 내에서 몇 번째 시간인지를 반환합니다. 이 함수는 윤년을 고려하여 연간 총 시간 수를 기반으로 계산합니다.

문법

date_get_hour_of_year(date);

매개변수

매개변수 타입 설명
date datetime 확인할 날짜와 시간 값입니다.

반환값

  • 주어진 날짜와 시간 값이 해당 연도 내에서 몇 번째 시간인지를 반환합니다.

예제

myhouryear = date_get_hour_of_year(date_current_datetime());

위의 코드는 myhouryear 변수를 현재 연도의 현재 시간으로 설정합니다.

활용 예제

  1. 현재 연도의 시간 출력하기 gml var currentHour = date_get_hour_of_year(date_current_datetime()); show_message("현재 연도의 시간: " + string(currentHour));
  2. 특정 날짜의 시간 계산하기 gml var specificDate = date_create(2023, 10, 1, 12, 0, 0); var hourOfYear = date_get_hour_of_year(specificDate); show_message("2023년 10월 1일 12시의 연도 내 시간: " + string(hourOfYear));
  3. 윤년 고려하기 gml var leapYearDate = date_create(2024, 2, 29, 23, 59, 59); var leapYearHour = date_get_hour_of_year(leapYearDate); show_message("2024년 2월 29일 23시 59분 59초의 연도 내 시간: " + string(leapYearHour));
  4. 시간 차이 계산하기 gml var startDate = date_create(2023, 1, 1, 0, 0, 0); var endDate = date_current_datetime(); var startHour = date_get_hour_of_year(startDate); var endHour = date_get_hour_of_year(endDate); var hourDifference = endHour - startHour; show_message("올해의 경과 시간: " + string(hourDifference) + "시간");
  5. 연도 내 특정 시간의 날짜 찾기 gml var hourToFind = 1000; // 예: 1000번째 시간 var foundDate = date_add_hours(date_create(2023, 1, 1, 0, 0, 0), hourToFind); show_message("1000번째 시간의 날짜: " + date_format(foundDate, "%Y-%m-%d %H:%M:%S"));

이와 같이 date_get_hour_of_year 함수를 활용하여 다양한 날짜 및 시간 관련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Read more

기술 문서 해설 및 활용 예제

이 문서는 특정 기술에 대한 설명과 활용 방법을 다룹니다. 아래에서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설하고, 다양한 활용 및 응용 예제를 추가로 제공합니다. 기술 개요 이 기술은 게임 개발에서 자주 사용되는 기능으로, 특정 작업을 자동화하거나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주로 게임의 로직을 구성하거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어하는 데 사용됩니다. 주요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키워드 설명서

이 문서는 특정 키워드에 대한 설명과 사용법을 제공합니다. 문법 (arguments); 인수 인수 이름 유형 설명 argument_name 인수에 대한 설명을 여기에 작성합니다. 반환값 (선택적 설명) 예제 code_example() { // 여기에 코드 예제를 설명합니다. } 코드 예제 설명 위의 코드 예제는 특정 기능을 수행하는 함수의 기본 구조를 보여줍니다. 이 함수는 인수를 받아들이고, 특정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환경 설정 및 기능

이 문서에서는 GameMaker의 환경 설정 및 다양한 IDE 기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다음은 주요 항목들입니다: IDE 환경 설정 IDE(통합 개발 환경) 설정은 GameMaker의 전반적인 사용 경험을 조정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여기서 사용자는 개인의 필요에 맞게 다양한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주요 설정 항목 설정 항목 설명 테마 IDE의 색상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IDE 설명서

GameMaker IDE는 게임을 만들고 소프트웨어에서 제공하는 모든 기능을 활용하는 주요 인터페이스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시작 화면부터 게임을 만들기 위해 사용하는 모든 편집기 창까지 포함되며, 매뉴얼과 다양한 튜토리얼에서 IDE라고 언급됩니다. IDE의 구성 요소 다음 섹션에서는 IDE에 대한 정보를 다룹니다: 1. 설정 및 기능 IDE의 설정 및 기능은 사용자가 게임 개발을 보다 효율적으로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