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te_date_of 함수 설명

date_date_of 함수는 주어진 날짜 및 시간(datetime)에서 날짜 값만 추출하여 반환하는 함수입니다. 이 함수는 날짜와 시간을 다룰 때 유용하게 사용됩니다.

문법

date_date_of(date);

인수 설명

인수 타입 설명
date datetime 날짜와 시간을 포함하는 값입니다.

반환값

  • 주어진 datetime에서 날짜 부분만 반환합니다.

사용 예제

아래는 date_date_of 함수를 활용한 몇 가지 예제입니다.

예제 1: 현재 날짜 가져오기

today = date_date_of(date_current_datetime());

이 코드는 현재 날짜만 반환하고, 그 값을 변수 "today"에 저장합니다.

예제 2: 특정 날짜에서 날짜 추출하기

specific_datetime = date_create(2023, 10, 1, 15, 30, 0);
extracted_date = date_date_of(specific_datetime);

이 코드는 2023년 10월 1일의 날짜를 추출하여 "extracted_date" 변수에 저장합니다.

예제 3: 날짜 비교하기

date1 = date_date_of(date_current_datetime());
date2 = date_date_of(date_create(2023, 12, 25, 0, 0, 0));

if (date1 == date2) {
    show_message("오늘은 크리스마스입니다!");
}

이 코드는 현재 날짜와 2023년 12월 25일을 비교하여, 오늘이 크리스마스인지 확인합니다.

예제 4: 날짜 형식 변경하기

current_date = date_date_of(date_current_datetime());
formatted_date = string(current_date);

이 코드는 현재 날짜를 문자열 형식으로 변환하여 "formatted_date" 변수에 저장합니다.

예제 5: 날짜를 이용한 계산

today = date_date_of(date_current_datetime());
tomorrow = today + 1; // 내일 날짜 계산

이 코드는 현재 날짜에 1을 더하여 내일 날짜를 계산합니다.

Read more

기술 문서 해설 및 활용 예제

이 문서는 특정 기술에 대한 설명과 활용 방법을 다룹니다. 아래에서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설하고, 다양한 활용 및 응용 예제를 추가로 제공합니다. 기술 개요 이 기술은 게임 개발에서 자주 사용되는 기능으로, 특정 작업을 자동화하거나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주로 게임의 로직을 구성하거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어하는 데 사용됩니다. 주요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키워드 설명서

이 문서는 특정 키워드에 대한 설명과 사용법을 제공합니다. 문법 (arguments); 인수 인수 이름 유형 설명 argument_name 인수에 대한 설명을 여기에 작성합니다. 반환값 (선택적 설명) 예제 code_example() { // 여기에 코드 예제를 설명합니다. } 코드 예제 설명 위의 코드 예제는 특정 기능을 수행하는 함수의 기본 구조를 보여줍니다. 이 함수는 인수를 받아들이고, 특정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환경 설정 및 기능

이 문서에서는 GameMaker의 환경 설정 및 다양한 IDE 기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다음은 주요 항목들입니다: IDE 환경 설정 IDE(통합 개발 환경) 설정은 GameMaker의 전반적인 사용 경험을 조정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여기서 사용자는 개인의 필요에 맞게 다양한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주요 설정 항목 설정 항목 설명 테마 IDE의 색상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IDE 설명서

GameMaker IDE는 게임을 만들고 소프트웨어에서 제공하는 모든 기능을 활용하는 주요 인터페이스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시작 화면부터 게임을 만들기 위해 사용하는 모든 편집기 창까지 포함되며, 매뉴얼과 다양한 튜토리얼에서 IDE라고 언급됩니다. IDE의 구성 요소 다음 섹션에서는 IDE에 대한 정보를 다룹니다: 1. 설정 및 기능 IDE의 설정 및 기능은 사용자가 게임 개발을 보다 효율적으로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