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rent_weekday 변수 설명

current_weekday는 현재 요일을 반환하는 읽기 전용 변수입니다. 반환 값은 일요일이 0, 토요일이 6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문법

current_weekday;

반환 값

  • 0: 일요일
  • 1: 월요일
  • 2: 화요일
  • 3: 수요일
  • 4: 목요일
  • 5: 금요일
  • 6: 토요일

예제 코드

아래 코드는 current_weekday 값을 사용하여 현재 요일을 텍스트로 설정하고, 이를 사용자에게 표시합니다.

var day;
switch(current_weekday) {
    case 0: day = "Sunday"; break;
    case 1: day = "Monday"; break;
    case 2: day = "Tuesday"; break;
    case 3: day = "Wednesday"; break;
    case 4: day = "Thursday"; break;
    case 5: day = "Friday"; break;
    case 6: day = "Saturday"; break;
}
draw_text(32, 32, "Today is " + day + ".");

위의 코드는 current_weekday 값을 사용하여 요일을 결정하고, 그 결과를 화면에 출력합니다.

활용 예제

예제 번호 설명
1 현재 요일에 따라 다른 배경색을 설정하는 코드
2 특정 요일에 맞춰 이벤트를 발생시키는 코드
3 요일에 따라 다른 메시지를 출력하는 코드
4 주말과 평일에 따라 다른 게임 모드를 설정하는 코드

예제 1: 현재 요일에 따라 다른 배경색 설정

switch(current_weekday) {
    case 0: background_color = c_red; break; // 일요일
    case 1: background_color = c_blue; break; // 월요일
    case 2: background_color = c_green; break; // 화요일
    case 3: background_color = c_yellow; break; // 수요일
    case 4: background_color = c_purple; break; // 목요일
    case 5: background_color = c_orange; break; // 금요일
    case 6: background_color = c_gray; break; // 토요일
}

예제 2: 특정 요일에 맞춰 이벤트 발생

if (current_weekday == 5) {
    // 금요일에 특별 이벤트 발생
    show_special_event();
}

예제 3: 요일에 따라 다른 메시지 출력

var message;
switch(current_weekday) {
    case 0: message = "주말이 시작되었습니다!"; break;
    case 1: message = "새로운 한 주가 시작되었습니다!"; break;
    case 2: message = "화요일입니다!"; break;
    case 3: message = "수요일입니다!"; break;
    case 4: message = "목요일입니다!"; break;
    case 5: message = "드디어 금요일입니다!"; break;
    case 6: message = "주말이 다가옵니다!"; break;
}
draw_text(32, 32, message);

예제 4: 주말과 평일에 따라 다른 게임 모드 설정

||
|---|
    // 주말 모드
    game_mode = "relax";
} else {
    // 평일 모드
    game_mode = "focu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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