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rent_time 변수 설명
current_time
변수는 게임이 시작된 이후 경과한 밀리초 수를 반환하는 읽기 전용 변수입니다.
문법
current_time;
반환값
- 게임이 시작된 이후 경과한 밀리초 수
사용 예제
다음 코드는 10분(600,000 밀리초)이 경과한 후 사용자에게 질문을 하는 예제입니다.
if (current_time > 600000) {
msg = show_question_async("Would you like to rate?");
}
활용 예제
- 게임 진행 시간 체크
gml if (current_time > 300000) { // 5분이 경과했을 때 특정 이벤트 발생 trigger_event(); }
- 타이머 기능 구현
gml var elapsed_time = current_time / 1000; // 초 단위로 변환 show_message("게임이 시작된 지 " + string(elapsed_time) + "초가 지났습니다.");
- 게임 종료 조건 설정
gml if (current_time > 1200000) { // 20분 game_over(); }
- 사용자 피드백 요청
gml if (current_time > 900000) { // 15분 var feedback = show_question_async("게임이 재미있으셨나요?"); }
참고
current_time
변수는 게임의 진행 상황을 체크하거나 특정 이벤트를 트리거하는 데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습니다.- 이 변수를 활용하여 다양한 게임 메커니즘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