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시간 변수 설명
current_hour
는 시스템의 기본 시간대(즉, 로컬 시간)에 따라 현재 순간에 해당하는 시간을 반환하는 읽기 전용 변수입니다. 이 변수를 사용하면 현재 시간을 쉽게 얻을 수 있습니다. 기본 시간대를 변경하려면 date_set_timezone()
함수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문법
current_hour;
반환값
- 현재 시간(0부터 23까지의 정수)
예제
다음 코드는 현재 국제 시간을 화면에 표시합니다.
draw_text(32, 32, "The time is " + string(current_hour) + ":" + string(current_minute) + "." + string(current_second));
활용 예제
예제 번호 | 설명 |
---|---|
1 | 현재 시간을 기반으로 게임 내 이벤트를 트리거하는 코드 |
2 | 특정 시간에 따라 다른 배경 음악을 재생하는 코드 |
3 | 현재 시간을 표시하는 UI 요소를 업데이트하는 코드 |
4 | 특정 시간에 따라 게임의 난이도를 조정하는 코드 |
5 | 현재 시간을 기반으로 NPC의 행동 패턴을 변경하는 코드 |
예제 코드 스니펫
- 현재 시간을 기반으로 게임 내 이벤트를 트리거하는 코드:
if (current_hour == 12) {
// 정오에 특정 이벤트 발생
trigger_noon_event();
}
- 특정 시간에 따라 다른 배경 음악을 재생하는 코드:
if (current_hour >= 18) {
// 저녁 시간에 음악 변경
audio_play_sound(snd_evening_music, 1, true);
} else {
// 낮 시간 음악
audio_play_sound(snd_day_music, 1, true);
}
- 현재 시간을 표시하는 UI 요소를 업데이트하는 코드:
var time_display = "현재 시간: " + string(current_hour) + ":" + string(current_minute);
draw_text(10, 10, time_display);
- 특정 시간에 따라 게임의 난이도를 조정하는 코드:
if (current_hour >= 20) {
// 밤 8시 이후 난이도 증가
game_difficulty += 1;
}
- 현재 시간을 기반으로 NPC의 행동 패턴을 변경하는 코드:
if (current_hour < 6) {
// 새벽 시간에 NPC가 잠을 자도록 설정
npc_state = "sleeping";
} else {
// 낮 시간에 NPC가 활동하도록 설정
npc_state = "activ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