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시간 변수 설명

current_hour는 시스템의 기본 시간대(즉, 로컬 시간)에 따라 현재 순간에 해당하는 시간을 반환하는 읽기 전용 변수입니다. 이 변수를 사용하면 현재 시간을 쉽게 얻을 수 있습니다. 기본 시간대를 변경하려면 date_set_timezone() 함수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문법

current_hour;

반환값

  • 현재 시간(0부터 23까지의 정수)

예제

다음 코드는 현재 국제 시간을 화면에 표시합니다.

draw_text(32, 32, "The time is " + string(current_hour) + ":" + string(current_minute) + "." + string(current_second));

활용 예제

예제 번호 설명
1 현재 시간을 기반으로 게임 내 이벤트를 트리거하는 코드
2 특정 시간에 따라 다른 배경 음악을 재생하는 코드
3 현재 시간을 표시하는 UI 요소를 업데이트하는 코드
4 특정 시간에 따라 게임의 난이도를 조정하는 코드
5 현재 시간을 기반으로 NPC의 행동 패턴을 변경하는 코드

예제 코드 스니펫

  1. 현재 시간을 기반으로 게임 내 이벤트를 트리거하는 코드:
if (current_hour == 12) {
    // 정오에 특정 이벤트 발생
    trigger_noon_event();
}
  1. 특정 시간에 따라 다른 배경 음악을 재생하는 코드:
if (current_hour >= 18) {
    // 저녁 시간에 음악 변경
    audio_play_sound(snd_evening_music, 1, true);
} else {
    // 낮 시간 음악
    audio_play_sound(snd_day_music, 1, true);
}
  1. 현재 시간을 표시하는 UI 요소를 업데이트하는 코드:
var time_display = "현재 시간: " + string(current_hour) + ":" + string(current_minute);
draw_text(10, 10, time_display);
  1. 특정 시간에 따라 게임의 난이도를 조정하는 코드:
if (current_hour >= 20) {
    // 밤 8시 이후 난이도 증가
    game_difficulty += 1;
}
  1. 현재 시간을 기반으로 NPC의 행동 패턴을 변경하는 코드:
if (current_hour < 6) {
    // 새벽 시간에 NPC가 잠을 자도록 설정
    npc_state = "sleeping";
} else {
    // 낮 시간에 NPC가 활동하도록 설정
    npc_state = "activ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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