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int_direction 함수 설명

point_direction 함수는 주어진 두 점 [x1, y1]과 [x2, y2]를 기반으로 벡터의 방향을 반환합니다. 이 방향은 방의 고정된 x/y 좌표에 대한 것입니다. 예를 들어, 플레이어의 위치에서 적의 위치로 미사일을 발사하고 싶을 때 이 함수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문법

point_direction(x1, y1, x2, y2)

매개변수 설명

매개변수 타입 설명
x1 숫자 벡터의 첫 번째 구성 요소의 x 좌표
y1 숫자 벡터의 첫 번째 구성 요소의 y 좌표
x2 숫자 벡터의 두 번째 구성 요소의 x 좌표
y2 숫자 벡터의 두 번째 구성 요소의 y 좌표

반환값

  • 함수는 두 점 사이의 방향을 각도로 반환합니다.

활용 예제

아래는 point_direction 함수를 활용한 코드 예제입니다.

예제 1: 적에게 미사일 발사하기

var ex, ey;
ex = instance_nearest(x, y, enemy).x;
ey = instance_nearest(x, y, enemy).y;
with (instance_create_layer(x, y, "Bullets", obj_Missile)) {
    direction = point_direction(x, y, ex, ey);
}

위 코드는 가장 가까운 적의 x, y 좌표를 가져와서 미사일 객체에 전달하여 미사일의 이동 방향을 설정합니다.

예제 2: 플레이어가 바라보는 방향 표시하기

var target_x = mouse_x;
var target_y = mouse_y;
direction = point_direction(x, y, target_x, target_y);

이 코드는 마우스 위치를 기준으로 플레이어의 방향을 설정합니다.

예제 3: 적의 이동 방향 결정하기

var player_x = player.x;
var player_y = player.y;
direction = point_direction(x, y, player_x, player_y);

이 코드는 적이 플레이어를 향해 이동하도록 방향을 설정합니다.

예제 4: 총알의 회전 방향 설정하기

var target_x = enemy.x;
var target_y = enemy.y;
direction = point_direction(x, y, target_x, target_y);

이 코드는 적의 위치를 기준으로 총알의 회전 방향을 설정합니다.

Read more

기술 문서 해설 및 활용 예제

이 문서는 특정 기술에 대한 설명과 활용 방법을 다룹니다. 아래에서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설하고, 다양한 활용 및 응용 예제를 추가로 제공합니다. 기술 개요 이 기술은 게임 개발에서 자주 사용되는 기능으로, 특정 작업을 자동화하거나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주로 게임의 로직을 구성하거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어하는 데 사용됩니다. 주요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키워드 설명서

이 문서는 특정 키워드에 대한 설명과 사용법을 제공합니다. 문법 (arguments); 인수 인수 이름 유형 설명 argument_name 인수에 대한 설명을 여기에 작성합니다. 반환값 (선택적 설명) 예제 code_example() { // 여기에 코드 예제를 설명합니다. } 코드 예제 설명 위의 코드 예제는 특정 기능을 수행하는 함수의 기본 구조를 보여줍니다. 이 함수는 인수를 받아들이고, 특정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환경 설정 및 기능

이 문서에서는 GameMaker의 환경 설정 및 다양한 IDE 기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다음은 주요 항목들입니다: IDE 환경 설정 IDE(통합 개발 환경) 설정은 GameMaker의 전반적인 사용 경험을 조정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여기서 사용자는 개인의 필요에 맞게 다양한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주요 설정 항목 설정 항목 설명 테마 IDE의 색상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IDE 설명서

GameMaker IDE는 게임을 만들고 소프트웨어에서 제공하는 모든 기능을 활용하는 주요 인터페이스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시작 화면부터 게임을 만들기 위해 사용하는 모든 편집기 창까지 포함되며, 매뉴얼과 다양한 튜토리얼에서 IDE라고 언급됩니다. IDE의 구성 요소 다음 섹션에서는 IDE에 대한 정보를 다룹니다: 1. 설정 및 기능 IDE의 설정 및 기능은 사용자가 게임 개발을 보다 효율적으로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