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ngthdir_y 함수 설명

lengthdir_y 함수는 시작점에서 "len" 픽셀 만큼 떨어진 위치의 y 좌표를 구하는 데 사용됩니다. 방향 "dir"에 따라 위치를 결정합니다. 이 함수를 사용하면 원형 경로를 따라 객체를 이동할 수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를 참고하여 이해를 돕습니다.

문법

lengthdir_y(len, dir);

인수 설명

인수 유형 설명
len 숫자 반환할 점까지의 거리
dir 숫자 반환할 점의 방향

반환값

  • y 좌표 값

활용 예제

다음은 lengthdir_y 함수를 활용한 코드 예제입니다.

var _xx = x + lengthdir_x(64, image_angle);
var _yy = y + lengthdir_y(64, image_angle);
instance_create_layer(_xx, _yy, "Bullets", obj_bullet);

위 코드는 부모 인스턴스에서 image_angle 방향으로 64 픽셀 떨어진 위치에 총알 인스턴스를 생성합니다.

추가 활용 예제

  1. 적의 위치 계산하기 gml var enemy_x = x + lengthdir_x(100, enemy_direction); var enemy_y = y + lengthdir_y(100, enemy_direction); instance_create_layer(enemy_x, enemy_y, "Enemies", obj_enemy);
  2. 폭발 효과 위치 설정하기 gml var explosion_x = x + lengthdir_x(50, explosion_angle); var explosion_y = y + lengthdir_y(50, explosion_angle); instance_create_layer(explosion_x, explosion_y, "Explosions", obj_explosion);
  3. 탄환 발사 방향 조정하기 gml var bullet_x = x + lengthdir_x(bullet_speed, bullet_direction); var bullet_y = y + lengthdir_y(bullet_speed, bullet_direction); instance_create_layer(bullet_x, bullet_y, "Bullets", obj_bullet);

이와 같이 lengthdir_y 함수는 다양한 상황에서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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