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stance_to_point 함수 설명
distance_to_point
함수는 호출 인스턴스의 경계 상자(edge of the bounding box)에서 지정된 x/y 위치까지의 거리를 계산합니다. 반환 값은 픽셀 단위입니다. 호출 객체에 스프라이트나 마스크가 정의되어 있지 않으면 결과가 올바르지 않을 수 있습니다.
문법
distance_to_point(x, y);
매개변수
매개변수 | 유형 | 설명 |
---|---|---|
x | 숫자 | 확인할 x 위치 |
y | 숫자 | 확인할 y 위치 |
반환 값
- 거리(픽셀 단위)
예제
if (distance_to_point(obj_Player.x, obj_Player.y) < range) {
canshoot = true;
}
위의 코드는 플레이어 객체의 x/y 위치까지의 거리를 확인하고, 그 거리가 변수 "range"에 저장된 값보다 작으면 변수 "canshoot"를 true로 설정합니다.
활용 예제
1. 적의 공격 범위 확인
if (distance_to_point(obj_Enemy.x, obj_Enemy.y) < attack_range) {
// 공격 로직 실행
}
2. 플레이어와의 거리 기반 이벤트 트리거
if (distance_to_point(obj_Player.x, obj_Player.y) < trigger_distance) {
// 이벤트 발생
}
3. NPC의 반응 거리 설정
if (distance_to_point(obj_Player.x, obj_Player.y) < reaction_distance) {
// NPC 반응
}
4. 아이템 수집 범위 확인
if (distance_to_point(obj_Item.x, obj_Item.y) < collection_range) {
// 아이템 수집
}
5. 장애물 회피 로직
if (distance_to_point(obj_Obstacle.x, obj_Obstacle.y) < avoid_distance) {
// 장애물 회피
}
이와 같이 distance_to_point
함수를 활용하여 다양한 게임 로직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