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gtorad 함수 설명

GM(게임 메이커)에서 모든 삼각 함수는 라디안 단위로 작동합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은 도(degree) 단위로 작업하기 때문에, 도를 라디안으로 변환하기 위해 이 함수를 사용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degtorad(180)은 3.14159265 라디안을 반환합니다. 이 함수는 다음의 공식을 사용하여 도를 라디안으로 변환합니다:

angle_radians = angle_degrees * pi / 180

구문

degtorad(deg);

인수

인수 유형 설명
deg 숫자 변환할 도(degree) 값

반환값

  • 변환된 라디안 값

예제

val = degtorad(90);

위 코드는 val을 π/2로 설정합니다.

활용 예제

  1. 각도 변환 angle_degrees = 45; angle_radians = degtorad(angle_degrees);
  2. 삼각 함수 사용 angle_degrees = 30; angle_radians = degtorad(angle_degrees); cosine_value = cos(angle_radians);
  3. 각도 배열 변환 angles_degrees = [0, 30, 45, 60, 90]; angles_radians = []; for (i = 0; i < array_length(angles_degrees); i++) { angles_radians[i] = degtorad(angles_degrees[i]); }
  4. 라디안으로 변환 후 그래픽 회전 angle_degrees = 120; angle_radians = degtorad(angle_degrees); image_angle = angle_radians; // 이미지 회전
  5. 사용자 입력 각도 변환 user_input = get_user_input(); // 사용자로부터 각도 입력 받기 angle_radians = degtorad(user_input);

이와 같이 degtorad 함수를 활용하여 각도를 라디안으로 변환하고, 다양한 삼각 함수 및 그래픽 작업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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