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rctan2 함수 설명

darctan2 함수는 삼각형의 각도 y/x의 역탄젠트를 반환합니다. 여기서 y는 삼각형의 대변, x는 인접변을 나타냅니다. darctan() 함수와 달리 darctan2() 함수는 모든 각도에 대해 유효하며, 제로로 나누는 위험 없이 벡터를 각도로 변환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결과는 올바른 사분면에서 반환됩니다.

문법

darctan2(y, x);

인수 설명

인수 타입 설명
y 숫자 계산할 y 좌표
x 숫자 계산할 x 좌표

반환값

  • 각도 (도 단위)

예제

val = darctan2(1, 1);

위 코드는 "val"에 올바른 각도를 설정합니다.

활용 예제

  1. 기본 사용 예제 angle = darctan2(5, 5);
  2. 사분면에 따른 각도 계산 angle1 = darctan2(-3, 4); // 4사분면 angle2 = darctan2(3, -4); // 2사분면
  3. 벡터의 방향 찾기 direction = darctan2(vector_y, vector_x);
  4. 게임에서 캐릭터의 회전 character_angle = darctan2(target_y - character_y, target_x - character_x);
  5. 물체의 이동 방향 설정 move_angle = darctan2(destination_y - current_y, destination_x - current_x);

이와 같이 darctan2 함수는 다양한 상황에서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습니다.

Read more

기술 문서 해설 및 활용 예제

이 문서는 특정 기술에 대한 설명과 활용 방법을 다룹니다. 아래에서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설하고, 다양한 활용 및 응용 예제를 추가로 제공합니다. 기술 개요 이 기술은 게임 개발에서 자주 사용되는 기능으로, 특정 작업을 자동화하거나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주로 게임의 로직을 구성하거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어하는 데 사용됩니다. 주요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키워드 설명서

이 문서는 특정 키워드에 대한 설명과 사용법을 제공합니다. 문법 (arguments); 인수 인수 이름 유형 설명 argument_name 인수에 대한 설명을 여기에 작성합니다. 반환값 (선택적 설명) 예제 code_example() { // 여기에 코드 예제를 설명합니다. } 코드 예제 설명 위의 코드 예제는 특정 기능을 수행하는 함수의 기본 구조를 보여줍니다. 이 함수는 인수를 받아들이고, 특정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환경 설정 및 기능

이 문서에서는 GameMaker의 환경 설정 및 다양한 IDE 기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다음은 주요 항목들입니다: IDE 환경 설정 IDE(통합 개발 환경) 설정은 GameMaker의 전반적인 사용 경험을 조정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여기서 사용자는 개인의 필요에 맞게 다양한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주요 설정 항목 설정 항목 설명 테마 IDE의 색상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IDE 설명서

GameMaker IDE는 게임을 만들고 소프트웨어에서 제공하는 모든 기능을 활용하는 주요 인터페이스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시작 화면부터 게임을 만들기 위해 사용하는 모든 편집기 창까지 포함되며, 매뉴얼과 다양한 튜토리얼에서 IDE라고 언급됩니다. IDE의 구성 요소 다음 섹션에서는 IDE에 대한 정보를 다룹니다: 1. 설정 및 기능 IDE의 설정 및 기능은 사용자가 게임 개발을 보다 효율적으로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