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사인 함수 (cos)
직각 삼각형에서 코사인 함수는 다음과 같이 정의됩니다:
cos(val) = 인접변 / 빗변
여기서 val
은 세 각 중 하나입니다. 이 함수는 항상 -1과 1 사이의 값을 반환합니다.
참고: 이 함수는 도(degree)가 아닌 라디안(radian) 값을 입력으로 받습니다.
문법
cos(val);
매개변수 설명
매개변수 | 타입 | 설명 |
---|---|---|
val | 실수 | 코사인을 구할 각도 (라디안) |
반환값
- 코사인 값 (실수)
예제
val = cos(0);
위 코드는 val
을 1로 설정합니다.
활용 예제
예제 1: 기본 코사인 계산
var angle = 0; // 라디안
var cosineValue = cos(angle);
예제 2: 다양한 각도에 대한 코사인 값 계산
var angle1 = pi / 3; // 60도
var angle2 = pi / 4; // 45도
var angle3 = pi / 6; // 30도
var cos1 = cos(angle1);
var cos2 = cos(angle2);
var cos3 = cos(angle3);
예제 3: 코사인 값을 이용한 삼각형의 인접변 계산
var hypotenuse = 10; // 빗변의 길이
var angle = pi / 3; // 60도
var adjacent = hypotenuse * cos(angle);
예제 4: 코사인 값을 이용한 그래픽스
var angle = current_time * 0.01; // 시간에 따라 변화하는 각도
var x = cos(angle) * 100; // x좌표
var y = sin(angle) * 100; // y좌표
draw_sprite(sprite_index, 0, x, y); // 스프라이트 그리기
예제 5: 주기적인 애니메이션
var angle = current_time * 0.05; // 느린 회전
var x = cos(angle) * 50; // x좌표
var y = sin(angle) * 50; // y좌표
draw_circle(x, y, 5, false); // 원 그리기
이와 같이 코사인 함수는 다양한 수학적 계산과 그래픽스 애니메이션에 활용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