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도와 거리

이 문서에서는 각도와 거리와 관련된 여러 숫자 함수들을 나열합니다. 이러한 함수들은 벡터 계산, 충돌 감지 및 경로 찾기 등에서 많이 사용됩니다.

각도 및 삼각법 관련 함수

다음 함수들은 각도와 기본 삼각법과 관련이 있습니다:

함수 이름 설명
arccos 아크코사인
arcsin 아크사인
arctan 아크탄젠트
arctan2 두 점 사이의 아크탄젠트
cos 코사인
sin 사인
tan 탄젠트
cosd 도 단위에서의 코사인
sind 도 단위에서의 사인
tand 도 단위에서의 탄젠트
arccosd 도 단위에서의 아크코사인
arcsind 도 단위에서의 아크사인
arctand 도 단위에서의 아크탄젠트
arctan2d 도 단위에서의 두 점 사이의 아크탄젠트
degtorad 도를 라디안으로 변환
radtodeg 라디안을 도로 변환

벡터 기반 함수

GameMaker는 다음과 같은 여러 벡터 기반 함수도 제공합니다:

함수 이름 설명
point_direction 두 점 사이의 방향을 계산
point_distance 두 점 사이의 거리 계산
point_distance_3d 3D에서 두 점 사이의 거리 계산
distance_to_object 객체까지의 거리 계산
distance_to_point 특정 점까지의 거리 계산
dot_product 두 벡터의 내적 계산
dot_product_3d 3D 벡터의 내적 계산
dot_product_normalised 정규화된 벡터의 내적 계산
dot_product_3d_normalised 3D 정규화된 벡터의 내적 계산
angle_difference 두 각도 간의 차이 계산
length 벡터의 길이 계산
dir_x 방향의 X 성분
lengthdir_y 방향의 Y 성분

벡터 및 정규화된 벡터 설명

벡터와 정규화된 벡터에 대한 설명은 다음 섹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섹션에서는 벡터가 무엇인지, 그리고 게임 제작에서 어떻게 활용될 수 있는지를 간략하게 설명합니다.

활용 예제

아래는 각도와 거리 관련 함수들을 활용한 몇 가지 예제입니다.

// 두 점 사이의 거리 계산
var distance = point_distance(x1, y1, x2, y2);

// 특정 객체까지의 거리 계산
var dist_to_object = distance_to_object(obj_enemy);

// 두 벡터의 내적 계산
var dot = dot_product(vector1, vector2);

// 방향에 따른 X 성분 계산
var dir_x_value = lengthdir_x(length, direction);

// 방향에 따른 Y 성분 계산
var dir_y_value = lengthdir_y(length, direction);

이러한 함수들은 게임 개발에서 물체의 위치, 방향, 거리 등을 계산하는 데 매우 유용합니다.

Read more

기술 문서 해설 및 활용 예제

이 문서는 특정 기술에 대한 설명과 활용 방법을 다룹니다. 아래에서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설하고, 다양한 활용 및 응용 예제를 추가로 제공합니다. 기술 개요 이 기술은 게임 개발에서 자주 사용되는 기능으로, 특정 작업을 자동화하거나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주로 게임의 로직을 구성하거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어하는 데 사용됩니다. 주요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키워드 설명서

이 문서는 특정 키워드에 대한 설명과 사용법을 제공합니다. 문법 (arguments); 인수 인수 이름 유형 설명 argument_name 인수에 대한 설명을 여기에 작성합니다. 반환값 (선택적 설명) 예제 code_example() { // 여기에 코드 예제를 설명합니다. } 코드 예제 설명 위의 코드 예제는 특정 기능을 수행하는 함수의 기본 구조를 보여줍니다. 이 함수는 인수를 받아들이고, 특정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환경 설정 및 기능

이 문서에서는 GameMaker의 환경 설정 및 다양한 IDE 기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다음은 주요 항목들입니다: IDE 환경 설정 IDE(통합 개발 환경) 설정은 GameMaker의 전반적인 사용 경험을 조정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여기서 사용자는 개인의 필요에 맞게 다양한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주요 설정 항목 설정 항목 설명 테마 IDE의 색상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IDE 설명서

GameMaker IDE는 게임을 만들고 소프트웨어에서 제공하는 모든 기능을 활용하는 주요 인터페이스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시작 화면부터 게임을 만들기 위해 사용하는 모든 편집기 창까지 포함되며, 매뉴얼과 다양한 튜토리얼에서 IDE라고 언급됩니다. IDE의 구성 요소 다음 섹션에서는 IDE에 대한 정보를 다룹니다: 1. 설정 및 기능 IDE의 설정 및 기능은 사용자가 게임 개발을 보다 효율적으로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